BC카드 바로가기
BC라이프
  • 건강 눈떨림 치료방법 눈커풀이 떨리는 이유
  • IT 주소 변경 서비스 이사후 주소변경 알아보기
  • 금융 지역별 출산 장려금 지역별 출산 장려금 알아보기
  • 건강 눈떨림 치료방법 눈커풀이 떨리는 이유
  • IT 주소 변경 서비스 이사후 주소변경 알아보기
  • 금융 지역별 출산 장려금 지역별 출산 장려금 알아보기
BC이벤트
  • 캐시백받고 혜택까지!
  • 김포공항 라운지 할인
  • BC이벤트
    2017년 마지막 희망나무 수업
  • BC이벤트
    [지금,당신곁엔BC] 광고촬영현장

공간박스 DIY, 그리고 다양한 수납 활용법 







가장 만들기 쉬운 간단한 구조의 공간박스는 DIY 초보라도 

누구나 도전해볼 수 있는 멋진 수납박스 아이템입니다. 

기본적인 네모박스 조립만 할 수 있다면 ~ 진심 누구나 OK! 


오늘은 공간박스 만들기와 리폼하기, 다양한 활용법!! 

함께 구경하고 가실게요~ -0-ㅋㅋ; 





사실, 공간박스..라고 하면 정사각의 네모난 박스를 가장 먼저 연상하실텐데요~ 

4면을 가진 박스구조는 모두 공간박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사각인가, 직사각인가, 사이즈가 큰가, 작은가 .. 하는 차이만 있을 뿐이라고 한다면 

모든 가구의 기초가 되는 이 베이직한 박스 만들기는 크게 어려운 일이 아니지요. 


위 사진 속 제품은 바이올이란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반제품 공간박스로 

구입 후 간단히 조립, 내 취향에 맞게 꾸며주기만 하면 되는 제품인데요~ 

양쪽에 손잡이를 달아주어 무빙도 쉽고~ 뽀대도 돋보이죠. 


저희 집에서는 욕실 선반에 올려놓고 자잘한 세제리필이라든가.. 하는 

알록달록 살림들을 수납하는 용도로 쓰고 있지요..ㅎㅎ 





말 그대로 정사각형의 네모난 공간박스에 뚜껑을 달고~ 바퀴를 달고~ 

자투리 목재를 적당히 잘라 박스 전면에 붙여준 후 페인트칠과 스텐실 작업으로 멋을 내준 이 수납스툴은 

저희 집 반려견들의 사료 보관함입니다. ㅎ 


바퀴가 달려 있어서 움직이기도 좋고~ 

급할 땐 그대로 깔고 앉아 스툴처럼 사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 

내 취향껏 예쁘게 꾸미고 리폼 해주니 톡톡 튀는 공간박스인테리어 포인트 역할도 굿!!! 





비슷한 사례로 공간박스만들기로 실용성을 높여준 

야매 리포머 베스아줌마의의 초기 수납정리함이에요..ㅋㅋ; 


그냥 네모난 박스 2개를 만들고, 이 아이는 바퀴대신 짧은 다리를 달아주고 문짝을 더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 

문짝이 없는 쪽 공간박스를 포개 올려 미니 수납장처럼 활용하겠다는 야심! ㅋㅋㅋ; 

실제 저 아이템은 위쪽에 전자렌지를 올려놓고 사용하라고 

지인분께 선물로 제작해드렸던 아이인데요~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렌지대 만들기..! 





혹은 깊이가 좀 얕은 박스를 짠 후 역시 뚜껑을 달아주어 

마치 트렁크 형태같은 디자인의 수납함을 만들었던 적도 있었네요. 

이 아이는 옷장 위나 침대 아래쪽 등..  

남는 틈새공간을 공략하기 위한 수납 아이템이었는데요~ 


좁은 집에 살다보니 다양한 수납활용법에 

가장 저렴하고 간단한 구조의 공간박스를 꽤나 많이 활용했었던 것 같습니다..ㅎ 





자~! 그리하여.. ㅎㅎㅎㅎㅎㅎ; 

작은 공간박스는 사이즈가 가로로 쭈욱~~~~ 늘어납니다. 

그리고 안쪽으로 세로 판재를 세워 칸막이도 만들어 주었는데 

이 녀석은 방문과 천장 사이~ 그 죽은 공간을 공략한 벽걸이수납장으로 활용되었죠. 





철지나서 자주 안보는 만화책들..ㅠㅠㅋㅋㅋ; 

버리기는 절대로 아깝고~ 이렇게 공중에 띄워 수납을 했는데요. 

자주 사용하지 않는 짐이나 장기간 보관하는 살림들 보관하기 좋은 수납법이에요. 


더불어 우리집 사이즈에 맞춰 직접 공간박스 DIY를 즐겨본다면 

시중에서 구입하기 힘든 공간적 제약이나 한계도 충분히 극복이 가능하구요..ㅎ 


자~ 그럼 만드는 과정 gogo!!! 


준비물  

삼나무집성목 18T, 오동나무합판 4.5T (직접 그린 도면에 따라 목재절단 서비스를 받아 THE DIY.문고리닷컴 등에서 구입 가능  )

전동드릴, 목공용피스, 목공풀, 수성페인트와 수성바니쉬 (혹은 우드스테인) 


피톤치드 함유가 높은 삼나무의 경우, 저렇게 높은 곳에 매달아 두고 사용할 경우 굳이 페인트 작업을 하지 않아도 좋습니다만..ㅎ 

인테리어 조화라든가, 목재의 표면강도를 높이는 차원에서 

페인팅과 마감 작업 정도는 해주셔도 좋습니다. ㅎ 





먼저 절단 구입한 목재를 ㅁ자 형태로 조립을 하는데요~ 

저는 클램프라는 공구를 사용했습니다만, 요거 없으셔도 됩니다. 


그냥 접착면에 목공풀을 바른 후, 이중드릴비트로 나사못 홀을 뚫어주고 나사못 체결해서 

조립하시면 되는데, 조립 순서는 ㄱ-ㄷ-ㅁ 입니다.ㅎ 

처음 ㄱ 형태로 조립할 때 혼자하기 약간 힘들다면 친구나 가족들에게 잡아달라고 부탁해보세요~ :) 





이런 목공 DIY작업에서 기본적으로 전동드릴은 2대 정도를 보유하면 편리해요. 

하나는 피스홀을 뚫는 용도로, 또 하나는 피스를 박는 용도로 

스피디~ 하게 작업이 진행되거든요. ㅎ 





ㅁ자 구조 조립이 완성되면 가운데 원하는 지점에 세로로 판재를 끼워넣고 역시 조립! 

아주 반듯~ 하니 내추럴한 삼나무 공간박스 구조가 완성이 되었네요..ㅎ 

삼나무는 향기가 무척 좋아서 이런 작업을 할 때 굉장히 즐겁고 신이 납니다. ㅋ;; 





저는 좁은 집을 넓어 보이게 하고 싶어 베이스가 되는 벽면, 가구를 화이트로 통일하는 

모태본능(?) 소유자라..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화이트 페인트로 뽀얗게~ 페인팅을 해주었어요. 

뒷판을 달기 전에 안팎으로 꼼꼼하게 페인팅을 해주면 한결 깔끔한 페인팅이 됩니다. 





이제 뒷판을 조립하고 있어요. ㅎ 

뒷판은 오동나무 4.5T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미송합판에 비해 색상과 표면이 훨씬 부드럽고~ 

옹이가 없어 깨끗합니다. 





뒷판을 붙인 후 그 위에 벽걸이용 보강판재를 붙이는 작업 중이에요. 

보강판재는 강도가 높은 미송합판 15T를 사용했구요~ 





이렇게 박스의 똥꼬(바닥)를 제외한 3면에 보강판재 부착 작업도 끝이 났는데요~ ㅎㅎㅎ 





완성된 원목공간박스 수납장을 벽면에 걸기 위해 벽면에도 같은 두께의 보강판재를 부착해야 합니다. 

저희집은 벽면이 나무루바라 작업이 굉장히 쉬웠는데, 

만약 콘크리트 벽면이라면 시멘트 못으로 박아서 고정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에요. 

(씽크대 설치업체에서 싱크대 고정용 보강판재 설치 시 가장 보편적으로 이렇게 작업한답니다;; ) 





이제 벽면에 고정해준 보강판재에 공간박스 뒷면의 보강판재를 척 걸어준 후.. ㅎㅎㅎ 

벽면 보강판재와 만나는 공간박스 쪽 뒷판에 미니 피스 몇개를 박아주면 

흔들림 없이 튼튼하게 벽걸이 설치가 완료!! 


자세히 보시면 미니피스가 박힌 자리가 반짝이는 게 보이실 거에요..ㅎㅎㅎ 





추억의 안보는 책들 ~ 잔뜩 차곡차곡 수납해주면 끄으읏~~~ ㅋㅋㅋㅋ; 




>>[우리] 부자되세요 홈쇼핑카드 보러가기



집이 좁고~ 수납공간이 부족할 때 공간박스리폼으로

가장 저렴하고 간단하면서도 꾸미기에 따라 아름다운 인테리어 효과까지 노려볼 수 있는 

서민 수납의 대안이 바로 리빙박스가 아닐까 싶은데요~ ㅎㅎ 

더 반짝반짝 예쁜 아이디어 연구하셔서 

단정하게 수납하고!! 

예쁘게 꾸며보세요.. ㅋ;;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2017-0083호

 

해당 컨텐츠는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 많이 지난 컨텐츠의 경우 관련 사이트 검색을 통해 최신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금융거래보호 캠페인] 금융회사는 어떤 경우든 비밀번호나 금융거래정보를 전화로 묻지 않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BC라이프
  • 컬쳐 빨간날엔 가족愛 소중한 고객님들을 위한 아주 특별한 빨간날
  • 쇼핑 봄 트렌치코트 추천 어떤 트렌치코트를 입어야 진짜로 예쁠까요?
  • 리빙 5만원으로 주방 꾸미기 단돈 5만원으로 지금 바로 Do 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