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바로가기
BC라이프
  • 생활정보 냉동 아로니아 냉동 아로니아 효능과 먹는 법
  • 금융 4대보험정보 연계센터 4대보험정보연계센터 알아보기
  • 건강 간해독 주스 만들기 천기누설 간해독 주스만들기
  • 생활정보 냉동 아로니아 냉동 아로니아 효능과 먹는 법
  • 금융 4대보험정보 연계센터 4대보험정보연계센터알아보기
  • 건강 간해독 주스 만들기 천기누설 간해독 주스만들기
BC이벤트
  • 강아지 케어서비스 가입 이벤트
  • 추석 준비 무이자 할부 혜택
  • BC이벤트
    SHALL WE WALK
  • BC이벤트
    [지금,당신곁엔BC] 광고촬영현장

완벽한 쇼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21년간 사랑을 받아온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브로드웨이 42번가’는 1996년 한국 초연 이후 멈추지 않는 흥행 신화를 써나가고 있는데요. 한국 초연 20주년인 지난해, 새로운 터닝 포인트를 맞았습니다. 새로운 캐스트와 2001년 토니 어워즈 리바이벌 부문 수상에 빛나는 새로운 버전의 전체 안무와 무대를 한국 프로덕션에 최초 공개하며 쇼 뮤지컬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는 평가를 받은 것인데요. 특히 지난해 한국 초연 20주년 공연에서 국내 최초로 추가된 계단 신과 피아노 위에서 펼쳐지는 페기 소여의 고난도 솔로 탭이 인상적인 피아노 신, 3층 높이의 거대한 세트에서 선보이는 분장실 신의 무대를 보완하고, 거울 신에서는 무대가 반사되어 객석에 비치는 대형 거울 장치를 일자 평면 구도로 전면 교체해 압도적인 입체감을 완성했습니다. 



올해는 20주년으로 선보인 2016 버전에 정교함과 완성도를 더해 역사상 가장 완벽한 무대로 다시 팬들 앞에 섰는데요. 대한민국 뮤지컬의 역사가 보이는 최강의 캐스팅 역시 주목할 만합니다. 극 중에서 시종일관 유쾌한 모습으로 관객들을 웃음 짓게 만드는 빌리 로러 역에 전재홍이 다시 한번 이름을 올렸고요. 유쾌한 미소가 매력적인 전재홍은 남다른 고난도 탭댄스로 관객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빌리 로러로 찾아온 전재홍과의 인터뷰



▶횟수로는 3년이 흐른 것 같다. 다시 ‘브로드웨이 42번가’의 빌리 로러로 참여하게 되었는데, 소감이 어떤지 궁금하다.

▷스스로도 놀랐다. 사실 익숙하고 편안할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아서다. 첫 공연 때 초연 무대에 오르는 것보다 더 긴장되었다. 내면에 지난번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는 부담과 실수하면 안 된다는 압박감이 있었던 것 같다. 사실 다른 작품이라면 조금 실수를 하더라도 배우도 관객도 너그러울 수 있다. 하지만 ‘브로드웨이 42번가’는 쇼 뮤지컬이다. 완벽하지 않으면 관객의 즐거움이 깨질 수 있다. 관객이 불안한 상태에서 공연을 관람한다면 어떻게 즐거울 수 있겠는가?


▶ ‘브로드웨이 42번가’는 뮤지컬 고전 중의 고전이다. 이렇게 오랜 기간 관객에게 사랑을 받아온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의 힘이라고 생각한다. 등장하는 모든 사람이 성공을 한다. 위기에 놓인 줄리안 마쉬 역시 자신이 연출한 공연을 흥행으로 이끈다. 도로시 브록은 진정한 사랑을 깨닫고 행복을 찾는다. 오로지 열정만으로 브로드웨이를 찾은 페기 소여 역시 꿈을 이룬다. 행복, 성공을 바라는 우리에게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준다는 것이 ‘브로드웨이 42번가’가 사랑 받는 이유인 것 같다.



▶오프닝 외에 ‘브로드웨이 42번가’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면은 무엇인가?

▷도로시 브룩과 함께 연기를 연습하는 장면이 나온다. 유쾌하고, 서로가 함께 호흡을 맞추는 장면이라서 좋다. 이 외에도 좋은 장면이 너무 많아 하나만 꼽기는 너무 어렵다.


▶2010·13·14년 시즌에 ‘브로드웨이 42번가’에 출연했고, 지금 다시 ‘브로드웨이 42번가’에서 빌리 로러 역을 맡았다. 무엇이 가장 많이 달라졌는가?

▷무대인 것 같다. 연습할 때까지만 해도 지난번과 달라진 점을 잘 알지 못했다. 하지만 정식으로 의상을 갖춰 입고 무대에 오르니 정말 많이 달라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종전에 없었던 새로운 군무가 많이 추가되었는데, 무대 세트가 정말 놀랍다. 계단이나 피아노, 거울 등을 이용한 탭댄스 군무는 정말 환상적이다.



▶지난번에 이어 이번 무대에서도 빌리 로러 역에 캐스팅되었다. 어떤 배역인지 소개를 해달라.

▷처음에는 ‘무슨 사람이 이렇게 감정의 기복이 심할까?’ 하는 생각에 조금 적응하기 힘들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빌리 로러는 진정한 프로라는 생각이 들었다. 자신의 감정에 충실한 성격으로 페기 소여에 대한 사랑을 온 마음으로 표현한다. 대본을 봐도 그의 진심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정말 유쾌한 친구다. ‘브로드웨이 42번가’의 성격을 분류하자면 쇼 뮤지컬이라고 할 수 있다. 무대에서 쇼 적인 측면을 가장 많이 맡고 있는 배역이 바로 빌리 로러라고 생각한다. 대사를 할 때 마치 연극처럼 톤을 유지하는 것도 이러한 빌리의 성격을 좀 더 극명하게 드러내고 싶어서다.



‘브로드웨이 42번가’ 줄거리 


브로드웨이 최고의 연출가 줄리안에게 ‘프리티 레이디’는 반드시 성공시켜야 할 중요한 공연인데요. 줄리안은 여배우 도로시를 캐스팅하면 ‘프리티 레이디’에 10만 달러를 투자하겠다는 애브너의 제안에 이제는 한물간 프리마돈나 도로시를 주인공으로 캐스팅합니다. 브로드웨이 댄서를 꿈꾸는 시골 출신의 페기는 두려움에 망설이다 ‘프리티 레이디’의 오디션 기회를 놓쳐버리지만, 안무가가 우연히 그녀의 춤을 보고 재능을 발견해 코러스 걸로 전격 캐스팅하게 되는데요. ‘프리티 레이디’의 첫 공연날, 주인공 도로시가 넘어져 부상을 당하고 공연은 취소될 위기에 놓이는데요. 페기의 실수로 도로시가 다쳤다고 생각한 줄리안은 페기를 해고하지만, 도로시 역할을 소화할 사람은 오직 페기뿐임을 알게 됩니다. 남은 시간은 단 36시간. 25쪽 분량의 대사, 노래 6곡, 댄스 10종류를 소화해야 하는 페기 소여. 그녀는 과연 브로드웨이의 새로운 스타로 태어날 수 있을까요?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특전 BC VIP 카드 회원(e-플래티늄 제외) 최대 45% 할인

일시 10월 8일까지

장소 디큐브아트센터

문의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9월의 뮤지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HE BC 9월호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THE BC 9월호 바로가기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2017-1713호



해당 컨텐츠는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 많이 지난 컨텐츠의 경우 관련 사이트 검색을 통해 최신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금융거래보호 캠페인] 금융회사는 어떤 경우든

비밀번호나 금융거래정보를 전화로 묻지 않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BC라이프
  • 컬쳐 빨간날엔 가족愛 소중한 고객님들을 위한 아주 특별한 빨간날
  • 쇼핑 봄 트렌치코트 추천 어떤 트렌치코트를 입어야 진짜로 예쁠까요?
  • 리빙 5만원으로 주방 꾸미기 단돈 5만원으로 지금 바로 Do 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