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바로가기
BC라이프
  • 경제 TIP 늙은호박즙 효능 알고 싶다면 주목!
  • 건강 TIP 초로기치매 젊다고 방심 금물!
  • 생활 TIP 스킨답서스 키우기 잘 따라 해보세요
  • 경제 TIP 늙은호박즙 효능 알고 싶다면 주목!
  • 건강 TIP 초로기치매 젊다고 방심 금물!
  • 생활 TIP 스킨답서스 키우기 잘 따라 해보세요
BC이벤트
  • 페이북 QR결제 매일매일 할인 시즌3
  • 미스터트롯 갈라쇼 관람 이벤트
  • 사회공헌
    필리핀 타클로반의 소중한 추억
  • youtube
    BC카드 꿀 혜택 이야기

 



서울의 멋을 그대로 담은 특별한 기념품 이야기



사진으로 여행지를 남기는 데 아쉬움을 느낀 여행자들은 그곳의 향과 멋, 모습을 담은 기념품을사게 되는데요. 패션 의류에서부터 보틀 한 병까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서울의 멋을 그대로 담은 서울 기념품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해밀턴 재즈 마스터 GMT 서울 리미티드 에디션, 150만원대


기존 워치들은 그리니치 시간대(GMT)보다 9시간 빠른 지역을 대표하는 도시로 도쿄를 표기했지만, 해밀턴은 도쿄 대신 서울을 표기한 ‘서울 시계’를 소개했습니다. 한정판으로 특별 제작된 이 시계는 다이얼 상단의 ‘Seoul’ 표기와 빨간색의 포인트 핸즈가 눈길을 끕니다.


랄프 로렌 캔버스 리키 서울 백, 가격 미정


랄프 로렌은 기존 브랜드의 시그너처 디자인인 리키 백에 서울이라는 테마를 담은 프린트를 얹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서울의 느낌을 표현한 컬러와 디자인에 현대적 프린트가 가미된 것이 특징. 오는 1월부터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한정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낫씽디자인그룹 서울 시티 온 더 머그, 3만원


서울의 랜드마크인 63빌딩, 서강대교, 숭례문, 남산타워가 프린트된 커플 머그잔. 특히 손잡이부분이 직각으로 디자인돼 있는데 이는 손잡이 상단 부분을 바닥으로 해 45˚로 기울여 보관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돋보입니다.


하이네켄 시티 에디션 서울, 4천원대


하이네켄은 세계의 6개 유명 도시 이름이 새겨진 ‘스페셜 시티 에디션’을 소개하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는 자신이 사는 도시의 매력과 재미를 찾을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된 이벤트인데요. 서울은 그 중 하나의 도시로 선정돼 초록색의 하이네켄 병 제품에 ‘Seoul’이라는 문구가 추가된 ‘서울 에디션’을 만날 수 있습니다.





노앙 러브 시티 맨투맨 서울, 8만4천원


유니섹스 브랜드 노앙의 ‘러브 시티 컬렉션’이 올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글과 영문의 조합으로 레터링 작업을 한 맨투맨 티셔츠, 에코백 등의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데 세련되고 시크한 스타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어요.


제로퍼제로 서울 클러치백, 2만5천원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와 명승지의 간단한 라인 일러스트레이션을 클러치백 앞면에 넣은 클러치백. 클러치백 하나에 서울의 주요 관광지가 담겨 있는데 마치 손으로 쓰고 그린 듯한 귀여운 일러스트레이션이 눈길을 끕니다. 부들부들한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위트있는 모양의 지퍼 손잡이로 재미를 주는 제품이에요.





솜씨 도시팝업 서울, 5천원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팝업 카드. 경복궁, 남산타워, 63빌딩들이 팝업카드 형태로 표현했습니다. 종이 한 장으로 된 기념엽서보다 서울의 모습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것이 눈길을 끕니다. 카드로 사용한 후에는 데커레이션용으로 사용해도 좋은 기념품이에요.


제로퍼제로 그래픽 딕셔너리 코리아 배지, 각 5천5백원


한국의 전통을 재치 있고 재미있게 표현한 일러스트레이션 배지. 기존의 고리타분하고 일률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배지에 현대적인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감성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뒷면에는 각 인물에 대한 설명과 그들이 사용한 물건에 대한 내용까지 넣어 착용자의 이해를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담담프로젝트 컬러풀 스토리 오브 서울, 1만1천원


최근 유행하는 컬러링 북의 서울 버전. 서울의 궁 이야기를 옛날 역사와 함께 소개하며 그와 관련된 그림을 직접 색칠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역사책의 지루함을 ‘컬러링’이라는 소재와 합쳐 재미를 더했습니다. 어른부터 어린이까지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요.


알파 서울색 아크릴물감세트 12색, 9천7백원


서울시는 도시를 상징하는 색을 지정하고 이를 ‘서울색’이라고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이는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색으로 표현한 것으로 연구를 통해 서울 대표색 10선, 서울 지역색 50선 등이 선정됐습니다. 그 중 몇 가지 대표 컬러를 골라 ‘서울색 물감’으로 출시했습니다.





테일윈드 한강 오렌지 메모지, 1만5천원


서울의 상징인 한강을 형상화한 메모지에 한강 주변의 주요 랜드마크를 북마크로 제작해 메모지 중간마다 끼워 넣었습니다. 메모지를 모두 사용하고 난 후 스테인리스스틸 북마크는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 아기자기한 서울의 모습을 담은 북마크가 멋스럽습니다.


디앤디파트먼트 서울 송월 때타월, 1천5백원


이태원에 위치한 mmmg의 디자인 전문 스토어 디엔디파트먼트 서울에서는 다양한 디자인 용품들을 만날 수 있으며 지극히 한국적이면서도 세련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흔히 ‘이태리타월’이라고 부르는 때수건도 화이트 컬러로 제작돼 재미있는 요소를 가미했습니다.





옥스포드 아키텍처 시리즈 숭례문, 8천5백원


옥스포드의 초소형 픽셀 블록 아키텍처 시리즈는 각국의 랜드마크들을 블록으로 조립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한국의 대표 랜드마크로는 숭례문 픽셀 블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작지만 정교한 블록은 조립하고 수집하는 재미를 줍니다. 손바닥 위에 올라오는 작은 사이즈의 블록이 앙증맞네요.


제로퍼제로 포켓 서울 레일웨이 시티 맵, 9천원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제로퍼제로는 세계의 주요 도시들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도시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지하철 노선도는 특별한 작업 소재인데요. 서울의 복잡한 지하철 노선도를 포켓 지도 형태로 작업해 소장용이나 선물용으로도 좋습니다. 포스터 버전으로도 제작해 월 데커레이션으로도 손색이 없는 제품이에요.





디자이너들의 손 끝에서 탄생한 특별한 서울 기념품들! 굳이 선물용이 아니라더도 하나쯤은 소장하고 싶을 만큼 매력적입니다. 

서울 기념품에 대한 이야기는 THE BC 12월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 우창원)


>> THE BC 12월호 바로가기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2014-2773호





댓글을 달아 주세요

BC라이프
  • 금융 경기도 청년 복지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소개
  • 쇼핑 봄 트렌치코트 추천 어떤 트렌치코트를 입어야 진짜로 예쁠까요?
  • 리빙 5만원으로 주방 꾸미기 단돈 5만원으로 지금 바로 Do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