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바로가기
BC라이프
  • 경제 TIP 늙은호박즙 효능 알고 싶다면 주목!
  • 건강 TIP 초로기치매 젊다고 방심 금물!
  • 생활 TIP 스킨답서스 키우기 잘 따라 해보세요
  • 경제 TIP 늙은호박즙 효능 알고 싶다면 주목!
  • 건강 TIP 초로기치매 젊다고 방심 금물!
  • 생활 TIP 스킨답서스 키우기 잘 따라 해보세요
BC이벤트
  • 페이북 QR결제 매일매일 할인 시즌3
  • 미스터트롯 갈라쇼 관람 이벤트
  • 사회공헌
    필리핀 타클로반의 소중한 추억
  • youtube
    BC카드 꿀 혜택 이야기

 

마음의 힐링, 서산의 그곳으로 - 간월암과 개심사

 

 

   

 

 

신록의 푸르름이 눈부시게 짙어가는 창취한 6월이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더워서 짜증도 나고 지친 일상을 달랠 수 있는 국내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충남 서산은 바닷가근처 인데요. 바다의 기운 덕분일지 마음을 편히 쉴 수 있는 힐링이 되는 장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서산 간월암과 개심사를 추천 드립니다.

 

 

 


바다 위에 뜬 절 간월암
 

 

하루 동안 간월암에서 힐링을 하며 무학 대사가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충청남도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리에 있는 작은 섬에 위치한 암자입니다.

 

물이 차면 섬으로 변하고 물이 빠지면 육지가 되는 곳으로 외로운 섬인 간월암입니다. 이곳은 해가 질 무렵에 바다와 육지 사이로 진풍경을 볼 수 있으며 무학 대사가 그곳에서 달을 보고 깨달음을 얻었다는 곳입니다.


 


간월암을 실제로 보면 참 오묘한 암자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간월암은 산사가 아닌 바다 물위에 떠있는 바다를 품은 암자라고 말합니다. 누군가 말하길 고독한 장소가 섬이라고 했습니다. 고독하고 쓸쓸해 보일 수 있지만 빨간 날이나 주말에는 자그마한 암자를 찾아 온 사람들로 작은 섬이 들썩거릴 정도에요.

 

 

저녁 무렵의 일몰은 간월암의 또 하나 자랑거리랍니다.

 

동그란 붉은 태양이 날씨가 맑은 날일 때는 바다 속으로 뉘엿뉘엿 사라지는 장엄한 풍경으로 일몰이 아름다운 유명한 곳입니다. 어둑어둑해질 때 한가로이 고기잡이배가 해가 넘어가는 산을 병풍으로 두면서 그 앞을 떠다닐 때 그 풍경을 바라보는 모든이들의 말문을 막힐 정도로 아릅다워요.

  

  

종교와 상관없이 믿음의 여부를 떠나서 간월암을 찾아간다면 더욱이 매력에서 헤어나올 수 없을 정도 입니다.

붉은 노을 앞을 바라보는 사람들과 대웅전에서 기도를 올리는 사람들로 이곳에서는 자연 앞에서 저마다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겸손해진답니다. 뭔가 도심에서 벗어나 외롭고도 색다른 간월암으로 떠나보시면 어떨까요?

  

 찾아가시는 길

 서해안고속도로 -> 홍성 IC -> 안면도 방향 -> 간월도 -> 간월암

 

 

 

소박하고 정감 가는 사찰, 개심사

 

 

간월암으로 들어오기 전에 있는 개심사도 한 번쯤 들러주면 좋은 곳이랍니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의 저자 유홍준이 사랑하는 절로 알려진 곳 ‘개심사’에요. 그때서야 비로소 사람들이 많이 알게 되면서, 요즘 많은 이들이 찾게 되는 잘 알려진 곳이에요. 우리나라 5대 유명 사찰 중 하나로 유홍준 교수가 죽기 전에 꼭 가보아야 할 곳으로 뽑았습니다. 

이곳은 마음을 연다는 그리 큰 사찰은 아니지만 특유의 정갈한 분위기와 아름다움을 간직한 곳입니다.

  

 

굽은 것이 곧은 것이요, 서툰 글씨가 명필이라

개심사에는 조금은 서툰 글씨로 된 굽은 기둥이 유난히 눈길을 끄는데요.

   

 

아무 거리낌 없이 못나고 굽은 나무들을 손에 잡히는 대로 잡아다 자연과 어울림이 있도록 지어 놓은 절 집입니다.
개심사에 있는 범종각의 네개의 기둥과 대부분의 전각들이 굽은 나무를 이용하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렇듯 빌딩과 성냥개비 아파트와 다르게 인공적이지 않은 자연의 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혜감국사가 백제 의자왕 때 지었다고 전해지고 있어요.


그리고 조선 성종 때 고쳐서 지었으며 당시의 모습이 거의 훼손되지 않고 지금까지 잘 보존되어 왔어요.


 

조금 떨어진 위치에서 개심사를 바라보면 더 좋아요.
산신각을 지나 나지막한 산기슭으로 조금만 올라가서 내려다보면, 마치 한 폭의 동양화처럼 적송들 사이로 이마를 맞대고 있는 전각들의 모습이 아름답워요.

 

  

홀로 여행을 떠나기에 더 좋은 사찰로 개심사는 작고 조용한 절인 거 같아요.

  

 찾아가시는 길

 서해안고속도로 -> 해미IC -> 647번 도로 -> 운산 방면 (충남 서산시 운산면 신창리 상왕산에 있는 절)

 

 

 

쉼 없이 달려온 날들. 마음을 열어 세상사에 쫓기던 마음을 잠시 쉬어가는 곳으로 천년 세월이 꾸밈없이 드러난 이곳에서 보는 것도 좋을 듯싶어요. 

 

간월도에는 굴밥이 별미중의 별미인데요. 굴이 듬뿍 들어간 굴전, 담백한 밑반찬들, 간월도의 명품 어리굴젓과 함께 굴밥을 드실 수 있어요. 뜨끈뜨끈한 돌솥에 지어 굴밥이 나오게 되는데요. 굴밥 안에는 굴뿐만 아니라 밤, 대추, 은행 등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요. 보양식처럼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12,000원의 가격이며 간월도에 맛집으로 ‘큰마을 영양굴밥’을 추천해 드립니다~

 

 

힐링여행의 또다른 곳으로 개심사와 간월도에서 멀지 않는 곳 천리포수목원도 들러서 자연풍경을 감상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그곳은 신의 정원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죽기 전에 한번 가봐야 하는 곳이기도 해요.

 

  

수목원은 바닷가에 자리 잡고 있어 경관이 정말 아름다워요.
얼마 전 이곳은 세계에서 12번째로 그리고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수목원’으로 선정되었어요.

무려 15,000종의 식물들이 바다와 함께 어우러져 눈이 즐거운 곳으로 힐링의 명소라고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그 외에도 서산 9경이라고 해서 다양한 관광명소들이 있는데요.

간월암과 개심사를 포함해, 제1경 해미읍성 제2경 서산 용현리 마애여래 삼존상 제3경 간월암 제4경 개심사 제5경 팔봉산 제6경 가야산 제7경 황금산 제8경 서산 한우목장 제9경 삼길포항 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서산 9경의 특색을 담은 아트 스템프를 찍어보는 "구경가자 서산 9경 스탬프 투어"도 운영되고 있어서, 뭔가 도전하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런 스템프 찍기 투어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이렇듯 국내에서도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장소도 한적하고 조용한 곳들이 많아서 일상에 지친 BC 회원님들의 쉴 곳이 되어줄 장소가 많은데요. 이런 국내의 명소를 저렴하게 BC카드로 아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답니다! 

  

  

BC LOUN.G를 통해서 더 좋은 국내여행을 즐길 수도 있어요.

 

>> BC LOUN.G 투어 국내여행

   

  

인터파크투어 책임 하에 INTERPARK GOODS로 BC 라운.G 국내여행은 수준 높은 국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앞서 소개해 드린 개심사와 간월암도 <때 묻지 않은 사찰 개심사와 아름다운 마애삼존불, 그리고 간월암 별미여행>이란 상품으로 매주 저렴한 비용으로 다녀올 수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겠습니다.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 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2015-1114호

  

[금융거래보호 캠페인] 금융회사는 어떤 경우든 비밀번호나 금융거래정보를 전화로 묻지 않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BC라이프
  • 금융 경기도 청년 복지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소개
  • 쇼핑 봄 트렌치코트 추천 어떤 트렌치코트를 입어야 진짜로 예쁠까요?
  • 리빙 5만원으로 주방 꾸미기 단돈 5만원으로 지금 바로 Do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