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바로가기
BC라이프
  • 경제 TIP 아동급식카드 어떻게 사용할까?
  • 건강 TIP 마르팡 증후군 대체 뭘까?
  • 생활 TIP 꼬막손질법 꼼꼼함이 포인트!
  • 경제 TIP 아동급식카드 어떻게 사용할까?
  • 건강 TIP 마르팡 증후군 대체 뭘까?
  • 생활 TIP 꼬막손질법 꼼꼼함이 포인트!
BC이벤트
  • QR결제하면 매일매일 할인 시즌2
  • 위베베 럭키박스 이벤트
  • 사회공헌
    필리핀 타클로반의 소중한 추억
  • youtube
    BC카드 꿀 혜택 이야기

일본 교토

천년의 시간을 걷다 2

 

 



 

 

 

교토여행 글은 1편과 2편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앞의 내용이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1편 보러가기를 클릭해주세요.

 

>> 일본 교토 천년의 시간을 걷다 1편 보러가기

  

 

 

교토의 보물을 찾아가기 위한 이 여행! 이번에는 북부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교토의 젖줄, <가모가와강>

 

교토 중심가를 흐르고 있는 가모가와강은 한번쯤 거닐어 봐도 좋을 듯합니다.

오래 전 한국의 유학생 정지용이 이 강변을 자주 거닐면서 시를 썼다고 전해지는 곳이기도 한데요교토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가모가와강은 낭만을 그득 채워 흘려 보내는 듯합니다.

 

 

 

 

시원한 도심 속 저녁 산책이 어울리는 지역이며, 가모가와 옆의 좁은 수로 다카세가와를 따라 멋들어진 카페와 레스토랑이 줄줄이 들어서 있고, 골목 곳곳을 차지한 이자카야에서 시끌벅적한 목소리가 들립니다.



 

 

 

<도시샤대학의 윤동주/정지용 시비>

 

일본 교토의 도시샤 대학 이마데가와 캠페스 안에 있는 윤동주와 정지용의 시비는 한국 사람이라면 꼭 찾아봐야 할 곳 입니다. 교토에 있는 도시샤대학은 동지사대학으로도 불리는 명문 사립대학으로 일제 강점기 때 우리 윤동주시인과 정지용시인이 수학한 곳으로 잘 알려진 대학입니다.

 

윤동주시인은 1942 10, 윤동주가 가장 좋아한 시인 정지용이 다닌 이 학교에 단짝친구 송몽규와 함께 영문과에 입학하게 됩니다.

 

 

 

 

그러던 1943 7월 윤동주는 방학을 맞아 고향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던 중에 조선인 유학생을 모아놓고 조선의 독립과 민족문화의 수호를 선동했다는 죄목으로 송몽규 등과 함께 일본 경찰에 체포되는데요


윤동주와 송몽규는 1944 3월과 4월 교토 지방재판소에서 치안유지법 위반으로 각각 징역 2년의 형을 선고 받고, 후쿠오카형무소로 이감됩니다. 그리고 1년 뒤인 1945 2 16일 윤동주시인은 원인 불명의 사인으로 후쿠오카형무소에서 29세의 나이로 짧지만 굵은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아라시야마>

 

일본 교토의 <아라시야마>를 아시나요?

이곳은 교토의 힐링 로드라고도 불리 우며, 누군가는 세상에서 가장 꼬불꼬불한 길인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롬바드 스트리트와 고흐가 마지막 생을 보낸 프랑스의 오베르와 함께 죽기 전에 꼭 걸어봐야 할 산책로 3곳 중 한곳이라고 했었습니다.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은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명소인데요.

교토를 찾는 분들은 아라시야마를 꼭 한번씩 들릴 정도로 유명한 곳 이기도 합니다교토를 다녀온 여행자들이 하나같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곳이기도 하고, 아주 옛날부터 일본의 귀족들이 이곳에 별장을 짓고 사계절 즐기기도 했다는 곳인 아라시야마는 교토 서쪽에 있는 사계절 아름다운 관광지로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 거기에 대나무 숲과 호수와 정원까지도 유명합니다.

 

 

 

 

역에서 나오면 바로 길 건너에 그리 길지 않은 나무다리가 보입니다.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인 <도게츠교>라고 하는 다리입니다강을 가로 질러 만들어 진 그 다리 위에 서면 맑은 강물 위에 또 하나의 아름다운 세계가 펼쳐집니다마치 강물에 투영된 단풍 모습이 한 장의 엽서를 보는 듯한 이 다리의 길이는 대략 150m정도.

 

 

 

 

<도게츠교> <달이 건너는 다리>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아주 오래 전 가마쿠라 시대 때 가메야마 천황이 밤에 이 다리를 보고 마치 달이 건너가는 듯 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덴류지>


도게츠다리를 건너면 얼마 되지 않아 덴류지라는 사찰을 만나게 됩니다.

 

큰 사찰은 아니지만, <덴류지>는 세계 문화유산으로 선정되기도 한 사찰입니다. 정확히는 이곳 덴류지 안에 있는 소겐치라는 정원이 국가의 사적, 특별명승지 1호로 지정되었고, 1994년에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었다고 합니다.

 

 


 

 

<덴류지>라는 사찰은 1339년에 창건되었으며, 아시카가 다카우지란 사람이 고다이고 천황의 명복을 빌기 위해 세운 임제종 덴류지파의 대본산으로, 교토 5대산 중 제 1위로 지정된 명사찰입니다중국 원나라와의 무역으로 번 돈으로 지은 그 당시 왕실의 별장 겸 사찰이라고 하는데, 당시 막강한 권력을 지닌 막부의 배후사찰이었기에 창건 당시 150여 개의 부속사찰을 가진 교토의 5대 선종사찰 중 가장 큰 세력을 지녔지만, 오닌의 난 때 대부분 화재로 소실되었고, 지금 있는 건물은 메이지 시절 때 축소하여 다시 지어진 건물이라고 합니다.

 

사찰 안에 아담한 호수가 있는 정원이 있는데, <소겐치>라는 세계 문화유산입니다잔잔한 호수 위에 몇 개 올라와 있는 바위도 그렇고, 호수를 에워싸고 있는 정원은 소박하면서도 또 다른 작은 자연인 듯 보입니다.

 

 

 

 

이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 또 다른 관광지인 치쿠린이 있습니다교토 아라시아마를 찾는 관광객들이라면 꼭 보고 간다고 하는 대나무 숲인 치쿠린. 이 대나무 숲길을 천천히 걸으면서 때론 심호흡도 하고, 때론 대나무 숲에 잠깐 머물다 가는 바람소리도 들으면서 명상하기에도 좋은 “힐링 여행지” 입니다.

 

이곳은 사진이나 영상, 잡지에서 한번쯤 보셨을 텐데요.

이준기가 주연했던 영화 <첫눈> <게이샤의 추억>이란 영화에서도 등장했었습니다담양의 죽녹원과 비슷한 분위기이지만 좀 더 더 촘촘하고 대나무도 더 길고, 더 큰 규모로 울창하다는 느낌입니다.



 

 

 

<우지>

 

교토에서 그리 멀지 않은 우지도 한번쯤 가 볼 만한 곳입니다.

우지는 녹림이 우거진 녹색의 마을로, 마치 시간이 멈춰진 듯한 느낌을 줍니다.

우지는 우지 녹차가 유명한데요특히 <우지차>는 차 명산지인 우지 지역에서 재배되는 차로 외국에서도 최고 명차로 대접받을 정도라고 합니다우지에서 흔하게 보이는 것이 우지 녹차를 마실 수 있는 찻집이고, 녹차로 만든 소바 식당입니다.



 

 

 

우지의 상징 격인 우지강 입니다그 위에 놓여져 있는 외롭게 느껴지는 나무다리는 윤동주 시인이 생전에 마지막으로 사진을 찍은 곳이기도 한데요그래서 우리나라 관광객들이 짠한 마음으로 찾게 되는 곳입니다.

 


 

 

<먹을거리>

 

<교토는 입다 망하고, 오사카는 먹다 망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교토에서 전철을 타고 나가 오사카로 가면 <천하의 부엌>이라 불릴 정도로 각양각색의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 번쯤은 먹어보거나 들어봤을 일본 전통 음식인 타코야키는 물론, 오코노미야키, 킨류라멘, 오므라이스, 복어요리 등 다양한 음식들이 오사카 전통음식이거나 이곳에서 처음으로 시작된 음식들 입니다그 중에서도 오사카 도톤보리는 우리나라의 명동과 흡사한 번화가이자 소위 먹방 투어를 즐길 수 있는 식도락 여행의 성지기도 합니다.

 

도돈보리에서는 치보 가게의 오꼬노미야끼를 추천 드립니다.

치보는 일본 및 전 세계에 50개의 점포가 있는 체인점 인데, 그 중 오사카 도톤보리점이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죠. 또한 오사카 도톤보리에는 홋쿄쿠세이라는 최초의 오므라이스 가게에서 식사를 하시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음식도 아주 맛있지만, 일본 전통가옥 다다미방에서 일본의 오랜 전통과 세월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간사이 스루패스>

 

여행객들을 위한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교토를 비롯하여 오사카 등 간사이 지방의 여행을 즐기려면 반드시 지참해야 할 필수품 간사이쓰루패스(KANSAI THRU PASS)가 바로 그것 입니다. 티켓 한 장으로 간사이 전 지역의 지하철, JR이외의 전철, 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간사이쓰루패스는 오사카, 고베, 교토 여행에는 물론 나라, 와카야마, 고야산 여행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사이쓰루패스는 2일 권, 3일 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2일 권은 3,800, 3일 권은 5,000엔이지만 일본으로 출발하기 전에 우리나라 여행박사 등 몇 군데 여행사에서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여행 전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교토 찾아가기>

 

간사이국제공항에서 JR 특급 하루카를 타면 교토역까지 직행하는데 1시간 10분 정도 걸립니다.

간사이공항에서 교토역 하치조구치로 가는 리무진 버스도 있는데, 보통 1시간30분이 걸리지만 교통 상황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교토까지 찾아가기 가장 좋은 방법은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역을 거쳐 교토를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오사카역에서 교토역까지 빠르고 편하게 가려면 쾌속으로 29분이 걸리는 JR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한큐 전철이나 게이한 전철을 타는 방법도 있는데, 한큐 전철은 우메다역에서 출발해 교토 가와라마치역까지 특급으로 이용하면 45, 게이 한전철은 요도야바시역이나 기타하마역에서 특급을 타면 교토 기온시조역까지 50분 정도 걸립니다.

 

 

>> 비씨투어 혜택 보러가기

 

 

교토여행이나 해외여행 시 할인혜택을 받아 간다면 더욱 실속있고 재미있는 여행을 만들 수 있을텐데요!!.

여름휴가와 추석연휴 때, 비씨투어로 할인 받고 떠나는 할인 이벤트를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아직 휴가를 못 가신 분들이나, 9월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비씨카드로 할인 받고 즐거운 여행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 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2015-1xxx

 

[금융거래보호 캠페인] 금융회사는 어떤 경우든 비밀번호나 금융거래정보를 전화로 묻지 않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BC라이프
  • 금융 경기도 청년 복지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소개
  • 쇼핑 봄 트렌치코트 추천 어떤 트렌치코트를 입어야 진짜로 예쁠까요?
  • 리빙 5만원으로 주방 꾸미기 단돈 5만원으로 지금 바로 Do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