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하게 출시된 전동보드 소개!
퍼스널 모빌리티 디바이스(개인용 이동 수단)는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한 디바이스이기는 하지만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킥보드와 자전거 등과 같은 개인용 이동 수단은 과거부터 있었지만, 기존의 탈 것과 차이점은 전기를 활용한 구동장치가 설치된 이동 수단이라는 점인데요.
최근, 폭스바겐과 도요타는 전기스쿠터를 개발했고, 자동차 업체인 포드는 올해 3종의 전기 자전거를 선보였습니다. 또 혼다는 앉아서 타는 제품인 유니커브를 내놨으며, 풋루스라는 전기자전거로 국내 자동차 부품기업인 만도는 유럽의 문을 두드리고 있는 등 미래의 이동 수단 시장으로 퍼스널 모빌리티 디바이스를 바라보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 샤오미가 나인봇 미니(30만원대)를 공개하면서 관심이 더욱 관심이 높아 졌는데요. 이번에는 이러한 퍼스널 모빌리티 디바이스의 어떤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는지 와 주목 받고 있는 이유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IT박람회에서는 위 사진처럼 다채로운 퍼스널 모빌리티 디바이스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1인 가구 증가와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인구증가, 그리고 작은 크기로 단거리를 이종에 유리하다는 장점으로 이런 제품들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필요에 잘 부합할 수 있도록 전기 배터리 기술이 발전했기 때문인데요. 즉 대중교통, 자동차 없이 저렴하고 간단하게 단거리를 이동하기 원하시는 분들의 필요에 잘 부합하는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출처 – 세그웨이 홈페이지
2001년 미국 발명가 딘 카멘에 의해서 개발된 1인용 스쿠터 세그웨이가 이러한 퍼스널 모빌리티 디바이스의 원조 입니다. 자동 균형 제어장치인 5개의 자이로스코프 센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전기모터로 구동되는 세그웨이는 성룡, 스트브 잡스 등 유명인사들이 애용했었고, 현재까지 애용되고 있습니다.
출처 – 세그웨이 홈페이지
초기 1천만원 이상의 가격으로 프로모션용 또는 B2B 렌트 위주로 시장을 형성한 세그웨이는 최근 가격이 100만원 정도로 낮아지면서 점점 일반 소비자의 구대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세그웨이를 타는 방법은 위 사진처럼 핸들을 두손으로 잡고 몸의 중심을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이동해주면 됩니다. 사진에 나온 제품은 38Km 거리를, 최대 20Km/h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나인봇 홈페이지
최근 다양한 형태의 디바이스들이 이러한 퍼스널 모빌리티 디바이스의 인기와 함께 출시되고 있습니다.
외 발 전동스쿠터 보드가 그 중 하나인데요. 세그웨이와 달리 상대적으로 적은 무게와 크기 덕분에 대중교통 등으로 이동 할 수 있는 장점과 손으로 잡지 않고 이동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출처 – 나인봇 홈페이지
최근 이러한 외 발 전동스쿠터를 공원 등에서 타시는 분들을 심심찮게 목격할 수 있는데요. 타는 방법은 바퀴를 종아리 부분으로 지탱하면서 이동 합니다. 이동 거리는 약 20~30Km이며, 최고 속도는 17~20km/h 입니다.
출처 – 자이로드론 홈페이지
시장에 먼저 외 발 전동휠이 알려진 이후에 조금 더 안정적으로 주행의 편리성을 가질 수 있는 투 휠 전동보드들이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두 개의 바퀴에 모두 자이로센서를 탑재했다는 것이 투 휠 전동보드의 특징인데요. 이를 통해서 이용자의 움직임을 미세하게 감지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자이로드론 홈페이지
CES 2015 10대 제품으로 투 휠 전동보드인 자이로드론이 선정되는 등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사진으로 보시는 것처럼 크기와 무게가 위 제품들보다 적고, 두발을 사용해 좀더 안정감 있는 운행이 다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대 15~20Km 거리를 최고 10Km/h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샤오미
먼저 소개해드린 디바이스들은 보통 80만원 이상의 가격을 가지고 있는 퍼스널 모빌리티 디바이스 인데요.
고가의 가격으로 경험을 주저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샤오미가 얼마 전 공개한 나인봇 미니는 파격적인 1999위안(약35만원)이라는 가격으로 출시되어 유저들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세그웨이의 미니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나인봇 미니는 약20Km까지, 최대 16Km/h의 속도로 운행 할 수 있으며, 특히 샤오미답게 스마트폰으로 원격조정기능도 탑재했습니다.
그간 구매를 망설이던 유저들을 약 35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설레게 하고 있는데요. 국내 구입 시에는 배송 비, 관세 등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A/S 부담과 배송 비, 관세 등의 부담으로 국내에서 정품구입을 고려하신다면 얼마 전 출시된 나인봇 미니 프로를 고려 해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현재 퍼스널 모빌리티 디바이스 시장은 이제 막 형성되기 시작한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말은 즉 지금은 얼리어답터 중심으로 수요를 보이고 있는데요. 앞으로 과연 퍼스널 모빌리티 디바이스 시장이 캐즘을 이겨내고 대중적으로 관심을 받을 수 있을지? 영국에서는 54개의 회전날개를 달아 사람이 탈 수 있는 드론을 만들어 1~2미터를 10분동안 비행한 남성이 올린 동영상이 기사가 되기도 했는데요.
보안과 안전 등 아직 여러 가지 숙제들이 남아 있지만 이 숙제를 풀어줄 기술이 나와준다면 무궁무진한 퍼스널 모빌리티 디바이스 발전이 이루어 질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퍼스널 모빌리티 디바이스 구매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요^^
상당히 고가인 퍼스널 모빌리티 디바이스는 잘 살펴보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매장에서 직접 살펴보고 온라인을 통해 구입하는 것이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NH 농협] DC 줌 체크카드는 온라인쇼핑몰에서 10%할인을 해준답니다. 그러니, 좀 더 저렴한 방법으로 퍼스널 모빌리티 디바이스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 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2015-2173호
[금융거래보호 캠페인] 금융회사는 어떤 경우든 비밀번호나 금융거래정보를 전화로 묻지 않습니다.
'라이프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가 즐거워지는 IT 기기 4종 (0) | 2015.12.09 |
---|---|
디지털 기기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0) | 2015.12.09 |
나홀로족을 위한 1인용 IT디바이스와 가전제품 소개! (0) | 2015.11.23 |
다양하게 출시된 전동보드 소개! (1) | 2015.11.14 |
2015년 새롭게 주목 받는 IT기능 (0) | 2015.11.02 |
골프도 스마트시대! 거리측정기, 스윙분석기 등 다양한 골프 IT기기 (0) | 2014.10.31 |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안녕하세요, BC카드 관계자님 ^^
국내최초! 전동스케이트보드 개발 및 DIY제작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주)유스피리어드입니다.
전동보드를 리뷰하신 기사를 보고, 해외제품만 기사에 나와있어 Made in Korea 국산제품도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어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
아무쪼록 2016년 새해 가정에 행복이 깃들고 하고자 하시는일 모두 소원성취하시는 한해를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Homepage : http://www.youthperiod.com
Naver Blog: http://blog.naver.com/youthperiod2
Facebook: https://www.facebook.com/youthperiod2
Twitter: https://twitter.com/youthperi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