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바로가기
BC라이프
  • 건강 TIP 아기 치아우식증 방치하지마세요!
  • 경제 TIP 유아학비지원 신청 하셨나요?
  • 생활 TIP 아레카야자 키우기 어렵지 않아요
  • 건강 TIP 아기 치아우식증 방치하지마세요!
  • 경제 TIP 유아학비지원 신청 하셨나요?
  • 생활 TIP 아레카야자 키우기 어렵지 않아요
BC이벤트
  • 페이북 QR결제하면 매일 한번 500원 할인된다곰
  • 올해 온라인 첫결제 고객님께 드리는 혜택, 온라인업종 10% 청구할인!
  • 사회공헌
    필리핀 타클로반의 소중한 추억
  • youtube
    BC카드 꿀 혜택 이야기

  

건강하고 맛있는 빵홈베이킹

 

 

  

  

 

이제는 한국인들도 많이 먹는 빵! 이 빵의 어원은 포르투갈어인 팡이라고 하는데요~ 곡물을 빻아 만든 가루에 이스트나 베이킹파우더, 설탕, 소금, 기름 등을 넣어 반죽하고 숙성을 통해 부풀려서 찌거나 구운 음식이에요.

 

빵은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 식사로 손색이 없는데요.원래는 빵은 서양 사람들의 주식이었지만 최근엔 우리도 아침에 밥을 먹는 것이 부담스러워 빵으로 대신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우리 주위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여러 브랜드의 베스트 빵을 추천해 드릴까 해요.

  

 


서래마을 디저트카페 오뗄두스 HoTEL DOUCE

 

    

본점: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93-5

분점: 가로수길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551 1

     광화문 서울 중구 태평로1 84 파이낸스 빌딩 지하2

 

 

 

 

오뗄두스 HoTEL DOUCE는 흔하게 볼 수 있는 그런 빵집은 아니지만 에끌레어 등 디저트로 유명한 서래 마을의 인기 있는 디저트 카페인데요오늘은 유명하다고 전해지는 그 에끌레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요즘에는 인기 있는 로컬 브랜드들이 백화점에 입점 되서 직접 본 매장을 방문 하지 않아도 백화점에서 구입할 수 있어 편리하고 좋더라고요오뗄두스 HoTEL DOUCE도 최근에 백화점에 속속 입점되고 있으니, 서래마을을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이라면 자주 방문하시는 백화점에 입점여부를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프랑스어로 달콤한 호텔이라는 뜻의 오뗄두스는 이름만 들으면 외국 브랜드 같지만 국내 브랜드랍니다.

프랑스 전통 방식으로 만든 디저트 에끌레어는 에클레어라고도 불리는데요긴 빵 안에 크림이 들어간 디저트인 에끌레어는 신세계백화점에서도 판매하고 있는데요가격은 1개에 3,300원이에요.

 

에끌레어 종류는 빵 안에 들어가는 쇼콜라 크림과, 바닐라 크림으로 구분이 되니, 어떤 크림을 넣을지 선택하면 되요~ 이렇게 선택을 하고 나면 이동하면서 먹을지, 아니면 세트로 포장할지만 선택하면 된답니다.

저는 포장을 세트포장으로 해왔어요.

 

 

   

  

 

에끌레어의 뜻을 찾아보니, 번개라는 뜻의 프랑스어더라고요.

이런 이름을 가지게 된 이유는 맛이 너무 좋아서 번개처럼 빠르게 먹는다는 의미로 붙은 이름이라는 것!! 쫀득쫀득하면서 바삭바삭하고 빵 속에 크림의 풍미가 가득해 정말 맛있어요에끌레어는 마냥 달지도 않아 제 입에 딱 맞는 디저트에요.

 

입에 넣는 순간 반하게 됐어요쇼콜라 크림바닐라 크림 둘 다 너무 맛있어요~

 

  

  

 

일단 가게의 본점은 서래 마을에 있고요. 그 외에 가로수길, 광화문에도 분점을 내서 운영 중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백화점에 입점이 되고 있어서 신세계백화점에서도 만날 수 있는 디저트 브랜드 오뗄뚜스!! 프랑스 식의 고급지면서도 맛있는 에끌레어를 드시고 싶다면 정말 강추입니다.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빵집은 우리의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프랜차이즈빵집인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를 소개해보겠습니다. 

  


파리바게뜨

  

  

 

 

저희 집 주변에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 매장이 가까워서 자주 이용하는데요~!

먼저 파리바게뜨 베스트 빵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부드러운 연유브레드와 많은 분들의 추억이 있는 소시지 빵이 파리바게뜨의 베스트 빵이라고 해요.

 

  

  

  

 

빵을 고르는 분들의 쟁반을 보면 소시지 빵 하나씩은 꼭 올라가있더라고요.

저희 가족들도 소시지 빵을 정말 좋아해서 저도 빵 고를 때 빼놓지 않고 사가는 빵이기도 하답니다.

 

   

  

 

파리파게뜨로 빵 사러 가면 아이들이 꼭 마카롱을 고를 만큼 파리바게뜨 마카롱을 좋아하고요.

당일마다 만든 파리바게뜨 샌드위치도 정말 맛있답니다.

 

   

 

   

요즘 인기 있는 파리바게뜨 빵들도 좀 골라 봤는데요부드러운 크림과 달콤한 단팥의 조화가 정말 맛있는 단팥크림 코팡인데요포장까지도 귀엽지 않나요?

 

1개의 가격은 1,300원 이랍니다.

 

  

 

 

 

집에 와서 단팥크림 코팡을 반으로 잘라서 단면을 보니 위쪽에는 크림이 있고 아래쪽은 팥이 들어있습니다. 단팥빵은 아이들이 좋아하지는 않는데 크림이랑 같이 들어있으니까 부드러워서 잘 먹더라고요. 거기에 크림이 단팥이랑 조화가 은근 좋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늘크림아래 달콤한 고구마 앙금으로 되어 있는 토핑이 한국인의 입맛을 저격한 스위트 갈릭고구마 페스츄리입니다사진 가운데 보이는 빵이 스위트 갈릭고구마인데요. 요 가격은 1개에 1,600원이랍니다.

 

   

  

 

마늘크림 토핑과 독특한 식감의 페스츄리가 한국인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맛이에요.

 

제가 페스츄리랑 마늘 빵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데 이 두 가지 장점만을 모아놓아서 정말 좋아하는 맛이랍니다.


 

 

이렇게 파리바케뜨를 살펴봤으니, 이제는 뚜레쥬르로 발걸음을 옮겨볼까요??


 

뚜레쥬르

    

  

 

  

이번에는 파리바게뜨의 라이벌이라고 할 수 있는 뚜레쥬르 베스트 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빵!!

 

사람들이 뚜레쥬르에서 가장 많이 찾는 빵이 뭔 줄 아시나요?

   

  

  

  

바로 단팥빵인데요뚜레쥬르의 단팥빵 1개의 가격은 1,000원 이랍니다.

단팥빵은 우리 부모님 세대 분들이 좋아하시는 빵 종류인데요. 빵 반죽 안에 팥 앙금을 내용물로 넣어 만든 빵이에요부드러운 빵과 함께 달콤한 팥 앙금이 단팥빵을 한 입 베어 물면 입안에 가득 들어오는 것이 정말 맛있죠.

거기다 우유까지 한 잔 마시면 정말 금상첨화죠?

 

일본에서 처음으로 만든 단팥빵이 한국에 들어와서 우리나라 식으로 변형시킨 빵인데요신사동 뺑드빱바, 도곡동 한재용 베이커리 통팥빵, 학동 외계인방앗간, 방배 어니스크, 목동 좋은 아침, 홍대 빵나무 등 서울 단팥빵이 유명한 빵집이 많지요. 하지만 이런 곳들이 멀리 있다면!! 굳이 그럴 필요 없이 가까운 뚜레쥬르 매장을 방문하시면 멀리 가거나 기다릴 필요 없이 맛있는 1,000원이라는 착한 가격으로 단팥빵을 맛볼 수 있답니다.

  

    

  

  

또한 브랜드 빵집에서도 허니버터칩의 인기로 허니가 들어간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뚜레쥬르의 베스트 빵인 허니밀크브레드도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것이 정말 맛있답니다그냥 보면 부드러운 식빵이지만 빵 표면에 꿀이 발려져 있고 견과류가 뿌려져 있어요.

   

 

   

 

뚜레쥬르에서 인기 있는 빵 몇 가지를 가족들과 함께 먹으려고 골라봤는데요.

그 중에서 제가 고른 빵은 치즈듬뿍 순꿀꽃 이라는 빵이었습니다.

  

  

  

 

빵 모양이 너무 예쁘죠?

 

치즈와 꿀은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아이템이라서 그런지 우리 아이들도 너무 맛있게 잘 먹더라고요.

순꿀꽃은 고소하게 노릇 노릇 잘 구워진 빵 겉에 꿀과 치즈의 조화가 환상입니다.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빵은 호두연유바게트인데요.

뚜레쥬르의 베스트 빵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답니다달콤하고 부드러운 연유크림의 맛과 고소한 바게트 빵 맛이 정말 조화가 좋아요.

  

   

  

 

 

완전히 자르지 않고 칼집만 낸 호두바게트의 사이 사이에 연유크림이 가득 발라져 있답니다.

 

아이들이 특히 바게트 안 달달한 연유크림을 좋아했는데요어른들이 먹기에도 달콤하고 고소한 연유크림 맛이 정말 최고랍니다.

  

   

 

 

뚜레쥬르의 또 다른 베스트 빵으로는 콘셀러드볼이 있는데요.

 

빵 겉에는 피자치즈가 있고 그 안에는 옥수수 콘이 들어가 있어 옥수수가 가득 들어있는 바삭바삭한 피자를 먹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바게트 볼 속 넉넉히 들어 있는 옥수수 콘과 마요네즈 소스, 그리고 겉에 뿌려져 있는 피자치즈의 맛은 정말로 싫어할 사람이 없을 것 같은 전국민 취향저격 빵이라고 할까요??

  

   

 

 

제가 선정한 뚜레쥬르의 베스트 빵을 구입해봤는데요.!!

이렇게 내놓자 마라 가족들과 순식간에 다 먹었어버렸습니다. 칼집을 낸 사이에 달콤한 꿀과 짭조름한 치즈의 조화가 매력적인 치즈듬뿍 순꿀꽃달콤한 연유크림이 발린 고소한 바게트 빵을 떼어서 들고 먹기 편한 호두연유바게트. 거기에 그리고 미니 피자를 먹는 느낌의 콘셀러드볼까지~ 피자 속 같은 느낌의 바게트롤 씹는 맛도 좋은 콘셀러드볼은 하나 먹으면 속이 든든하답니다.

 

  

  

 

이렇게 밖에서 사먹는 빵도 맛있지만, 그래도 때때로는 집에서 아이들과 간단고 맛있는 빵을 만들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참 좋은데요~ 그래서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비스퀵을 소개해드릴게요!!

 

맛도 좋으면서 만들기도 편한 비스퀵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홈베이킹 빵이랍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네스퀵 한 봉지를 쿠킹 볼에 넣고 120ml의 우유를 넣어줍니다. 단, 퍽퍽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100ml 넣으셔도 되지만, 120ml 넣으면 부드럽다고 합니다우유가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들수도 있지만, 반죽이 너무 질어지면 안되니까 이 정도만 넣고 섞어줍니다.

 

그 다음 둥근 모양으로 떠서 오븐 팬에 올려주시면 되요대충 그냥 막한 듯 하는 것이 비스퀵 만드는 포인트라고 할 수 있어요13분정도 예열된 오븐에 넣고 구워주시면 비스퀵 허니버터맛 만들기가 끝이랍니다.

저는 오븐에 넣기 전 크랜베리로 토핑을 해봤어요.

 

   

 

 

간단한 재료와 오븐 만으로 뚝딱뚝딱- 집에서 할 수 있는 홈베이킹

 

오늘 간단히 집에서 만들어 볼 수 있는 홈베이킹빵과 프랜차이즈, 로컬 빵집의 베스트 빵을 소개해드렸는데요길을 걷다 고소한 냄새로 발걸음을 붙잡아 주변을 둘러보면 그 곳에는 꼭 빵집이 있어요간식으로 먹어도, 한 끼 식사로 먹어도 좋은 빵빵 매니아라면 그냥 이유 없이 먹어도 맛있는 빵!

각자의 취향에 맞게 즐겨보세요.

 

홈에버,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에서 5,000원 할인 및 2~3개월 무이자 등 다양한 혜택을 [IBK 기업] I am well 카드를 이용하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IBK 기업] I am well 카드 보러가기

  

 

 베스트 빵, 내가 좋아하는 빵을 할인 받고 구매하시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겠죠?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 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2015-2404

  

[금융거래보호 캠페인] 금융회사는 어떤 경우든 비밀번호나 금융거래정보를 전화로 묻지 않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BC라이프
  • 금융 경기도 청년 복지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소개
  • 쇼핑 봄 트렌치코트 추천 어떤 트렌치코트를 입어야 진짜로 예쁠까요?
  • 리빙 5만원으로 주방 꾸미기 단돈 5만원으로 지금 바로 Do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