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바로가기
BC라이프
  • 건강 TIP 아기 치아우식증 방치하지마세요!
  • 경제 TIP 유아학비지원 신청 하셨나요?
  • 생활 TIP 아레카야자 키우기 어렵지 않아요
  • 건강 TIP 아기 치아우식증 방치하지마세요!
  • 경제 TIP 유아학비지원 신청 하셨나요?
  • 생활 TIP 아레카야자 키우기 어렵지 않아요
BC이벤트
  • 페이북 QR결제하면 매일 한번 500원 할인된다곰
  • 올해 온라인 첫결제 고객님께 드리는 혜택, 온라인업종 10% 청구할인!
  • 사회공헌
    필리핀 타클로반의 소중한 추억
  • youtube
    BC카드 꿀 혜택 이야기

 

이색 수제 고로케 맛집 베스트 메뉴 추천!

 

 

 



요즘엔 한끼 식사 이외에 출출할 때 챙겨먹을 수 있는 간식거리가 많죠? 

그 중 으깬 감자, 볶은 양파, 다진 고기를 섞어 둥글게 빚은 후 빵가루, 밀가루, 달걀을 입혀 기름에 튀긴 고로케!

일본 메이지 시대에 감자를 주 재료로 하는 프랑스 음심 크로켓트로 일본에 처음 알려졌고, 코로츠케, 쿠로켓토 등 다양한 이름을 거쳐 1896년쯤 ‘작고 바삭바삭한 소리가 나는 것’이라는 뜻의 고로케로 대중화되었답니다.

즉 고로케는식감을 표현한 이름이죠.




 

바삭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라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찾는 간식인데요. 그 인기를 따라 생겨난 반월당고로케, 고로케쿡, 고선생고로케 등 다양한 명품 수제 고로케 프랜차이즈!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카페, 치킨, 베이커리 프랜차이즈와는 다른 신선한 프렌차이즈죠!

그 중 오늘은 반월당고로케에서 맛있었던 메뉴 베스트3를 선정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저희 아이들도 고로케를 정말 좋아해서 안산 초지에 있는 반월당 고로케를 자주 이용 하는데요. 고로케가 나오는 시간이면 매장 앞으로 길다란 줄이 생기기도 한답니다. 지금 막 튀겨 나온 고로케는바삭 한 맛이 일품이거든요! 그냥 먹어도 따뜻하게 보관되어 있어 맛있지만 바로 튀겨 나온 고로케가 최고로 맛있는 것 같아요.




 

속이 아름다운 빵 반월당 고로케는 그 속도 다양하게 들어있어 어떤 고로케를 먹을지 고르는 재미도 있답니다.




 

고로케 가격은 모두 2,000원으로 볶은 김치, 닭가슴살, 소시지롤, 감자야채, 불고기밥, 고구마, 단호박, 게살크림, 치즈감자, 계란, 카레 등 여러 가지 다양한 고로케가 판매되고 있어요. 고로케와 함께 커피나 프라페, 음료도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지만 속 재료를 준비하는 번거로움을 고로케 프랜차이즈가 덜어주니, 엄마 입장으로는

정말 정말 고맙답니다! 그날 만들어 그 당일 날 팔기 때문에 신선하고 믿을 수 있죠!

오늘 제가 사온 맛있는 3가지 베스트 메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겉만 보면 고로케가 다 똑같이 생겼지만 나름대로 구별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깨가 한 개, 세 개, 앞에 많이, 뒤에 많이, 땅콩이 콕콕, 깨가 없거나, 모양이 다르거나 등에 따라 고로케 종류가 달라져요. 참 재미있는 구별 법이죠??

매장에서 일일이 확인하기 어려우니 참고 하시거나, 여러 종류를 사서 집에서 메뉴를 확인해 보시면 되요~

하지만 먹어보는 것이 가장 확실히 알 수 있겠죠??




 

1. 야채고로케

가격 2,000원


고로케 속에 햄과 함께 여러 야채들이 들어있는 가장 무난한 메뉴지만 맛까지 무난하지는 않은 고로케죠!

다양한 야채와 함께 햄이 가득 들어 있어 하나만 먹어도 든든하고 다양한 야채들로 인해 영양까지 챙겨먹은 느낌이 든답니다.




 

가끔 집에서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어 줄 때 뭐 넣어달라, 이건 빼달라, 저건 빼달라 요구가 많은데 직접 만들려면 굉장히 번거롭잖아요? 그런데 입맛에 따라 고로케 속을 선택해서 사먹을 수 있으니 정말 효율적인 것 같아요.




 

2. 계란고로케

가격 2,000 원


바삭한고로케의 겉 모습과는 다르게 속이 정말 부드러워 반전이 있는 고로케에요.

속 재료도 든든하게 들어있어 충충할 때 먹으면 속도 든든해지고 먹어보면 아시겠지만 계란과 함께 다양한 재료들로 반죽하여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답니다.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깔끔한 뒷맛이 일품이죠! 




 

포장해 와서 바로 튀겨서 나왔을 때의 따끈따끈한 비주얼은 아니지만, 담백하고 부드럽고, 겉은 바삭 하고 속은 꽉 차있어 아이들 간식으로 정말 좋은 수제고로케랍니다. 




 

3. 치즈감자고로케

가격 2,000 원


이 메뉴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인데요. 아이들이 아니더라도 치즈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담백하고 부드러운 치즈의 맛과 고로케를 함께 즐길 수 있어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이 메뉴는 특히 바로 튀겨져 나왔을 때가 최고랍니다!! 겉은 바삭하고 치즈는 쭉쭉 늘어나요. 치즈와 감자의 조합도 물론이구요!!




 

식사 대용으로 먹을 땐 두 개쯤 먹으면 딱 좋더라구요.

제가 사온 메뉴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어 입맛에 따라 즐기시면 될 것 같아요. 대구에서 시작된 브랜드인 반월당 고로케는 3차 발효시켜 만든 반죽으로 얇고 바삭한식감과 신선하고 엄선된 재료로 인기가 많아요.

사실 고로케라는 메뉴가 유행을 타는 메뉴가 아니다 보니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더욱 좋죠!

반월당 고로케 이외에도 맛있는고로케, 고선생고로케 등 다양한 수제 고로케 전문 프랜차이즈가 있으니 여기 저기 한번씩 맛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주스나 우유와 함께 간식으로 아주 훌륭한 부드러운 고로케~!!




 

만약에 고로케를 사와서 차가워져 걱정이시라면 비닐에 넣어 전자레인지에 한 개씩 돌려주세요. 10초 내외로 위, 아래 골고루 돌려주시면 아주 좋죠! 만일 10초 이상, 30초가 넘어가게 되면 수분이 모두 날아가게 되니 이 점 주의해 주시고요! 가장 맛있게 드시려면 고로케가 나오는 시간에 맞춰 사 먹는 게 가장 좋겠죠~??

고로케는반월당고로케 외에도 맜있는고로케, 고선생고로케 등 여러 수제 전문 고로케 가게가 많으니 참고하셔서 드세요.



 

>> [우리카드] 가득한 할인카드

 

 

[우리카드] 가득한 할인카드는 카드를 자주 사용하는 곳에서 더욱 더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에요. 커피전문점에서 20% 할인이 되니 따뜻한 커피 한 잔과 함께 바삭바삭 담백한 고로케를 함께 즐기면 더욱 좋을 것 같네요. 이 외에도 주요 9대 업종에서 할인과 함께 영화관, 놀이공원 등에서도 다양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아이들과 나들이 갈 때 사용해도 참 좋겠죠~?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 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2016-0268호

 

[금융거래보호 캠페인] 금융회사는 어떤 경우든 비밀번호나 금융거래정보를 전화로 묻지 않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BC라이프
  • 금융 경기도 청년 복지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소개
  • 쇼핑 봄 트렌치코트 추천 어떤 트렌치코트를 입어야 진짜로 예쁠까요?
  • 리빙 5만원으로 주방 꾸미기 단돈 5만원으로 지금 바로 Do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