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바로가기
BC라이프
  • 건강 TIP 아기 치아우식증 방치하지마세요!
  • 경제 TIP 유아학비지원 신청 하셨나요?
  • 생활 TIP 아레카야자 키우기 어렵지 않아요
  • 건강 TIP 아기 치아우식증 방치하지마세요!
  • 경제 TIP 유아학비지원 신청 하셨나요?
  • 생활 TIP 아레카야자 키우기 어렵지 않아요
BC이벤트
  • 페이북 QR결제하면 매일 한번 500원 할인된다곰
  • 올해 온라인 첫결제 고객님께 드리는 혜택, 온라인업종 10% 청구할인!
  • 사회공헌
    필리핀 타클로반의 소중한 추억
  • youtube
    BC카드 꿀 혜택 이야기

 

강원도 먹거리 여행의 집 소개!


 





강원도는 겨울 여행의 대표 여행지가 아닐까 싶은데요.
겨울이면 스키나 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스키장이 대부분 강원도의 산간 지역에 있어 강원도로 여행을 많이 가시기도 하고요.

 
영하로 떨어지는 한파의 날씨 속에서도 눈 축제와 절경이 있고 겨울 바다의 정취도 느낄 수 있는 겨울 여행하면 떠오르는 강원도 겨울 여행. 경치 좋은 설악산과 깨끗하고 맑은 동해바다가 있어 겨울이면 빠질 수 없는 여행지인 강원도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바로 강원도의 다양한 먹거리 입니다.

 




강원도에는 맛집이 정말 많은데요.
그 중 지도에 꼭 가봐야 하는 맛집들을 표시해봤는데요. 매콤하고 달콤한 닭강정으로 유명한 만석 닭강정과, 순두부찌개 맛집인 김영애할머니 순두부가 있는 속초, 맛있는 목살 양념구이가 있는 고성군의 식객, 숯불 향이 일품인 뼈 없는 닭갈비가 있는 춘천, 1++등급의 한우 등심 맛집인 늘푸름 홍천한우가 있는 홍천, 그리고 진한 육수가 일품인 칼국수 맛집 현대 장칼국수가 있는 강릉 등을 표시해봤답니다.





이번에는 여러 맛집 중 속초에 있는 김영애 할머니 순두부와 만석 닭강정, 고성군에 있는 식객을 소개해 드릴까 해요.

 




서울에서 자동차로 약 3시간 정도면 갈 수 있는 강원도 속초는 여름, 겨울 가리지 않고 항상 인기 있는 여행지 인데요.
아바이마을, 속초중앙시장, 속초해변, 대포 항 등 볼거리와 전통순대와, 씨앗호떡, 닭 강정, 그리고 바닷가라서 신선하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해산물들 등이 속초의 인기 있는 먹거리 메뉴입니다.

 

 


 

김영애할머니순두부
033) 635-9520
영업 시간: 07: 00 ~ 19: 30
구정, 추석 등 명절 휴무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1011-39

강원도로 여행을 갈 때 아침을 먹으러 항상 들리는 맛집인 김영애 할머니 순두부 집인데요. 메뉴는 순두부 가격 치고는 살짝 비싼 것 같은 8,000원 하는 순두부 딱하나 밖에 없는데요.
아침 식사로는 반찬들이 하나 같이 부드럽고 맛있어서 추천 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특히 양념이 맛있게 잘 되어 있는 황태 무침이 정말 맛있는데요.
간이 심심하게 되어 있는 순두부랑 같이 먹으니까 밥 한 그릇은 금방 먹게 만들더라고요.







오이고추장무침, 나물, 김치, 찐 고추가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데, 밑반찬들이 다 맛있더라고요.

 




멸치 향이 진하고 구수한 콩 비지는 서비스로 나오는데요.
밥에 쓱쓱 비벼먹으니까 정말 맛있더라고요.






하얗고 몽글몽글한 순두부가 들어 있는 맑은 백 탕 순두부인데요.
아이들은 백 탕 그대로도 잘 먹었는데, 취향에 따라서 양념간장을 조금 넣어 먹으면 된답니다.
저는 백 탕으로 나온 맑은 순두부를 먹다가, 나중에 양념간장을 조금 넣어 먹으면 간도 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후루룩 먹기에도 좋아요.
뜨끈한 순두부 한 그릇 먹으면 쌀쌀한 겨울 날씨에 얼어 있던 몸 안까지 따듯해지는 느낌이 든답니다.





처음 가게 문을 1965년에 열었으니 벌써 50년이 훌쩍 넘은 곳인데요.
강원도 여행을 떠나 아침 먹거리를 찾으신다면 권해드리고 싶은 맛집이랍니다.
순두부 가격만 조금 저렴했으면 별 다섯 개짜리 식당일 것 같네요.

그리고 강원도 여행으로 속초 하면 빠질 수 없는 간식이 닭 강정과 씨앗호떡이 아닐까 싶은데요.
닭 강정과 씨앗호떡은 속초중앙시장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먹거리랍니다.





만석 닭 강정은 속초로 떠난 강원도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간식거리 인데요.
최근에는 백화점에도 입점하여 편하게 맛볼 수 있다고 해요.
중독성 강한 양념 맛과 바삭바삭한 만석 닭 강정은 대부분 포장해서 밤에 맥주 안주로 많이 드시는 간식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견과류가 듬뿍 들어간 씨앗호떡도 속초중앙시장에서 맛 볼 수 있는데요.
기름에 튀기듯이 구워낸 호떡을 종이컵에 담아 주셔서 들고 시장 구경하러 돌아다니면서 먹으면 정말 꿀맛이랍니다.
한번에 만들 수 있는 호떡 개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한다는 흠이 있지만, 그만큼 맛있으니까 기다려서라도 하나 먹어봐야겠죠?


 



시장 구경하다 출출할 때 잠시 들려 맛봐 보세요.
정말 맛이 좋답니다.





델피노 골프 앤 리조트 ‘식객’
033) 639-8392
영업 시간: 11: 30 ~ 21: 30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원암리 403-1 델피노 C동 1층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겨울이면 가족들과 함께 가는 가족여행지로 설악산의 울산바위를 창문너머 볼 수 있는 리조트입니다.
델피노 골프 앤 리조트는 아쿠아 월드도 있고 숙박이나 내부 식음시설도 잘 되어 있어, 힐링 하면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아이들과 같이 즐길 수 있는 가족여행지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오늘은 식객이라는 식음시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식객은 꼭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여행 기분도 내고 맛있는 고기도 드시러 많은 분들이 오시는 맛집이랍니다.
서비스도 좋고 깔끔해서 강원도로 여행을 가면 자주 가는 맛집인데요.
평일 여행이었지만 꽤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식객은 전골 류, 구이 류, 구이식사 류, 식사 류 등 다양한 메뉴들이 다양하게 있지만 돼지목살이 유명해서, 돼지목살을 시켜봤는데요.
깔끔한 반찬과 신선한 야채들이 두툼한 고기와 함께 나와 부모님도 만족하시던 식당이에요.






쌈장이나 채소 같은 식 재료 관리가 철저히 되는 것 같이 반찬들이 정말 신선하고 맛있더라고요.




 

벌집모양으로 칼집을 낸 돼지 목심에서 나오는 육즙이 정말 부드럽고, 육수를 120시간 동안 숙성시켜 달콤하고 부드러워서 정말 맛이 좋더라고요.

 
강원도에서 먹는 돼지목살이 정말 맛있었는데요. 

강황을 넣어 항암효과까지 있는 웰빙 돼지고기라서 더 맛있었답니다.




 

식객에서는 돼지고기뿐만 아니라 한우도 드실 수 있는데요.
모둠 버섯 전골, 곱창전골, 생고기 김치전골 등 다양한 식사 류도 있으니 속초의 동해바다의 장관을 한눈에 보며 하는 식사를 원하신다면 꼭 숙박을 하지 않으셔도 되니 방문하셔서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 BC카드 스키장 할인 이벤트 보러가기 



겨울 강원도 여행시 맛집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찾게 되는데요.
겨울철 여행 이라면 스키장 여행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특히 강원도의 평창에는 다양한 스키장들이 정말 많은데요. 강원도 여행으로 스키장을 가는 분들께 더욱 저렴하게 갈 수 있는 BC카드 할인이벤트를 알려드릴게요.
주요 10개 스키장이 2월 29일까지 60% 할인된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요. 카드 결제 시 최대 4매까지 할인될 수 있는 혜택도 있더라고요. 혜택은 리프트나 장비렌탈 그리고 객실까지 적용이 되니 BC카드 이벤트에서 확인해보세요.
추운 겨울 BC카드와 함께 더욱 즐겁고 재미나게 보내세요.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 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2016-0277호

 
[금융거래보호 캠페인] 금융회사는 어떤 경우든 비밀번호나 금융거래정보를 전화로 묻지 않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BC라이프
  • 금융 경기도 청년 복지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소개
  • 쇼핑 봄 트렌치코트 추천 어떤 트렌치코트를 입어야 진짜로 예쁠까요?
  • 리빙 5만원으로 주방 꾸미기 단돈 5만원으로 지금 바로 Do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