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바로가기
BC라이프
  • 건강 TIP 아기 치아우식증 방치하지마세요!
  • 경제 TIP 유아학비지원 신청 하셨나요?
  • 생활 TIP 아레카야자 키우기 어렵지 않아요
  • 건강 TIP 아기 치아우식증 방치하지마세요!
  • 경제 TIP 유아학비지원 신청 하셨나요?
  • 생활 TIP 아레카야자 키우기 어렵지 않아요
BC이벤트
  • 페이북 QR결제하면 매일 한번 500원 할인된다곰
  • 올해 온라인 첫결제 고객님께 드리는 혜택, 온라인업종 10% 청구할인!
  • 사회공헌
    필리핀 타클로반의 소중한 추억
  • youtube
    BC카드 꿀 혜택 이야기


 가상현실과 오큘러스의 VR 디바이스 대전 2016 스타트!

 

 

 

 

 

   

2016년, 올해는 오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VR 디바이스들이 대거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VR이란 VIRTUAL REALITY , 가상현실을 뜻하며 기계를 사용해 인간의 시각 등을 통해 프로그램 안에서 가능한 것을 현실처럼 체험하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그간 출시된 VR 디바이스들이 콘텐츠 감상이라는 측면이 강한 제품들 이었다고 하면 올해 출시된 제품들은 유저의 동작을 인식해서 게임 등의 콘텐츠를 실제처럼 즐길 수 있는 디바이스들 이기 때문에 많은 게임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VR 외에도 더 새로운 모바일 기기가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컨텐츠바로가기를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를 만나보세요

 

 


 

- 과연 어떤 디바이스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오큘러스 리프트 홈페이지]

 

 

오큘러스 리프트

 

가장 먼저 시장에 가격을 공개한 제품은 그간 게임 쇼, CES 등의 IT 전시회를 통해 테스트를 진행했던 오큘러스 리프트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오큘러스 리프트 CV1으로 2,160 x 1,200 해상도의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으며, 90Hz 주사율 및 110도 시야각, 스피커와 마이크탑재, 360도 헤드 트래킹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 제품은 오큘러스 리프트 DK2입니다.

 

  

[출처: 오큘러스 리프트 홈페이지]

 

 

컨트롤은 오큘러스 리프트터치와 Xbox One 컨트롤러를 사용 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는 EVE:발키리, 락밴드 VR, Edge of Nowhere 등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한국은 1차 출시 국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가격은 예상보다 높은 599달러로 공개되었습니다.  예상보다 높은 가격 높다는 불만을 많이 듣고 있는 제품이지만현재 주문 시 7월에나 받을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출처: HTC 바이브 홈페이지]

 

 

HTC 바이브

 

두 번째 제품은 HTC 바이브 입니다.이 제품은 스팀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오큘러스 리프트와 마찬가지로 2160 x 1200 OLED 디스플레이, 90Hz 주사율, 110도 시야각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다른 점은 스피커와 마이크가 헤드셋 본체에 탑재될 지가 아직 미지수라는 점입니다. 특징적인 부분은 VR을 착용한 상태에서 전방 주시가 가능하며, 3차원 공간인식 기술인 라이트 하우스로 움직일 수 있고, AR(증강현실) 기능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위 제품은 HTC Re Vive(Steam VR)입니다.

 


  

[출처: HTC 바이브 홈페이지]

 

 

컨트롤러는 바이브 컨트롤러를 사용 할 수 있으며, PC에서 호환 할 수 있는 대부분의 컨트롤러를 지원할 계획 이라고 합니다. 출시는 2 29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해서 오큘러스 리프트와 같이 4월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제품 성능은 물론이고, 포지셔닝 자체를 하이앤드 게임VR로 하고 있기 때문에 최소 오큘러스 리프트와 유사한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HTC 바이브 홈페이지]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이 큰 폭으로 하락한 HTC가 앞으로 스마트폰보다 VR 디바이스 분야에서의 확고한 위치 확보가 중요하다고 밝힐 정도로 상당히 공을 들여 만든 HTC 바이브는 이번 CES 2016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VR

 

마지막 제품은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VR입니다. 

5.7인치 1920 x 1080 OLED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120Hz 주사율, 100도의 시야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도 직접 체험을 해본 제품이며 오디오는 별도 이어폰/헤드폰을 사용해야 합니다

 

  

 

 

컨트롤러는 무브라는 전용 컨트롤러를 제공하고 있으며, PS4 전용 VR 디바이스이기 때문에 PS4가 필요합니다.

가격은 소니에서 PS4 정도의 가격이라 고 밝혀, 위 두 디바이스에 비해서는 약간 저렴하게 출시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런칭 시 함께 제공된 게임 콘텐츠 수는 적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게임업계에서 PS4의 점유율이 높기 때문에 향후 상대적으로 다양한 VR 게임확보가 가능한 점이 플레이스테이션VR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MS 홀로렌즈 홈페이지]

 

 

MS 홀로렌즈

 

MS VR 시장을 조금 다른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습니다

지난 윈도우10 발표 시 공개한 3D 홀로그램 디바이스인 홀로렌즈가 올해 출시될 계획입니다. 이 제품은 안경처럼 쓰는 반투명 글래스 형태의 디바이스로 눈에 보이는 현실 위에 가상현실을 투명해주는 방식입니다. 별도 컨트롤러 없이 홀로그램 위를 잡거나 터치하는 방식으로 동작하게 됩니다

 

 

  

  

 

애플은?

 

아직 애플은 구체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최근 하나 눈에 띄는 부분은 3D 인터페이스 전문가인 버지니아 공대 더그보먼교수를 애플이 영입했다는 점입니다. 모든 기업이 그렇지만 특정 분야의 권위자를 영입한다는 것은 해당분야에 대한 제품 출시를 염두에 두는 것이기 때문에 애플이 VR 분야에 대한 직접적인 검토를 시작한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을 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출처: 삼성 Gear VR 홈페이지]

   

 

[출처: NOON VR 홈페이지]

 

 

이러한 제품들 외에도 기어 VR이나 Noon VR, 폭풍마경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 되었습니다. 이전 제품들에 비해서 제품 스펙 등이 향상되기는 했지만, 아직은 콘텐츠를 장시간 즐기기에는 어지러움 등의 한계를 보이고 있고, 콘텐츠 몰입도는 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물론 게임수준까지 원하지 않는 분들은 위에서 말씀 드린 오큘러스 리프트 등 보다는 이 제품 군이 더 적합합니다. 위 제품은 삼성 Gear VR Noon VR입니다.

 

 

 


VR 디바이스 대중화의 한계

 

이러한 VR 디바이스들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지만 아직은 대중화 되기에는 많은 허들이 있습니다. 위 오큘러스 리프트 가격으로 볼 수 있는 것처럼 초기 많은 투자가 필요하죠.

 

  

[출처: 오큘러스 리프트 홈페이지]

 

 

VR 디바이스 외에도 PS4를 구입하거나, PC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VR 디바이스들은 NVIDIA GTX 970 또는 AMD R9 290의 외자 그래픽, 인텔 i5-4590, 8GB RAM, HDMI 1.3 출력, USB 3.0 포트 3, USB 2.0 포트 1, 윈도우7정도 스펙의 PC를 준비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PC는 약 120만원 이상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오큘러스 리프트 홈페이지]

 

 

그렇지만 생생하고 인터랙션 할 수 있는 콘텐츠는 많은 분들이 원하시는 콘텐츠이기 때문에 VR 디바이스시장은 매우 밝을 것을 예상되고 있습니다. 카메라모듈 관련 기업에만 국한 되어 있던 VR테마가 이제는 모든 분야로 뻗어 나갈 전망이며, 특히 그 동안 부진했던 게임업종에 다시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안에 대중화까지는 힘들겠지만 충분히 VR 대전의 원년이라고 부를 수는 있을 듯 한데요. 과연 올해 출시되는 디바이스 중 어떤 제품이 시장을 리드해 나갈지? 벌써부터 궁금합니다.

 

  

 

>> [IBK기업] Oil & Life 카드 (Oil)

  

 

아직 보급이 되지 않은 신역  VR기기를 체험해 보기 위해서는 직접 찾아 가야 하죠. 그러다보니, 주유 비까지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면 더욱 즐거운 체험이 되지 않을까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리는 IBK기업 Oil & Life 카드는 GS 주유소 리터당 120원 청구할인을 해주며 이 외에도 휴대폰 이동통신 자동이체 3% 청구할인이 되는 카드입니다청구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롯데시네마, CGV 영화 2천원 현장 할인 혜택도 되는 카드 입니다또한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할인 등의 혜택까지 다양하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조금 더 유용한 카드를 찾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참고하세요.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 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2016-0473

 

[금융거래보호 캠페인] 금융회사는 어떤 경우든 비밀번호나 금융거래정보를 전화로 묻지 않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BC라이프
  • 금융 경기도 청년 복지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소개
  • 쇼핑 봄 트렌치코트 추천 어떤 트렌치코트를 입어야 진짜로 예쁠까요?
  • 리빙 5만원으로 주방 꾸미기 단돈 5만원으로 지금 바로 Do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