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바로가기
BC라이프
  • 건강 TIP 아기 치아우식증 방치하지마세요!
  • 경제 TIP 유아학비지원 신청 하셨나요?
  • 생활 TIP 아레카야자 키우기 어렵지 않아요
  • 건강 TIP 아기 치아우식증 방치하지마세요!
  • 경제 TIP 유아학비지원 신청 하셨나요?
  • 생활 TIP 아레카야자 키우기 어렵지 않아요
BC이벤트
  • 페이북 QR결제하면 매일 한번 500원 할인된다곰
  • 올해 온라인 첫결제 고객님께 드리는 혜택, 온라인업종 10% 청구할인!
  • 사회공헌
    필리핀 타클로반의 소중한 추억
  • youtube
    BC카드 꿀 혜택 이야기

 

취업에 도움되는 자기계발서 소개

 

 

 

 

 

 

취업과 입학, 또는 개인의 목적 달성을 위해 자기계발서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서점가에는 다양한 자기계발서 들이 스테디셀러 또는 베스트셀러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지 오래되었습니다.

 

위의 책들을 찾아보려면 어디서 찾아봐야 할까요? 밑의 컨텐츠에서도 전국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있답니다~




본문으로 돌아와~, 어쩌면 그 이유는 그 책을 통해서 누구나 후회와 불확실성을 피할 수는 없지만 그 덕분에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고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좀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게 되는 계기 때문은 아닐까요?

 

 

 

 

 

이러한 과정에서 우리는 구체적인 행동, 훈련, 단련 그리고 근면을 수반해야만 나라는 존재를 찾을 수 있고, 살아가면서 간혹 오게 되는 회의감은 나를 깊은 수렁에 빠트리기도 하지만 다시 거뜬하게 일어설 수 있게 만들기도 합니다.

 

특히 요즘 우리 사회에서는 20대에 취업하면 인간승리라고 합니다.

취직을 못 해서 결혼과 출산, 주택 구입 등 7가지를 포기한다고 해서 7포 세대.

청년실업 문제는 전 세계적 현상이지만 우리나라는 유난히 심각해 청년실업률은 10%를 넘었고, 일하고 싶어도 노는 청년이 무려 110만 명이라고 하니 이젠 취업은 전쟁입니다.

 

이럴 때 일수록 나와 마주서는 용기가 필요할 겁니다.

 

 

 

 

 

이럴 때 읽기 딱 좋은 책,

골드만삭스 부회장에서 하버드대 명교수가 된 로버트 스티븐 캐플란의 하버드식 인생특강 <나와 마주서는 용기>란 자기계발서를 추천합니다.

 

 

 

 

 

로버트 스티븐 캐플런은 하버드 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했고, 골드만삭스에 입사해 부회장까지 승진한 뛰어난 실력자.

경영능력과 투자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리더십 등을 인정받아 2005년 하버드대학교 교수로 임용돼 10년째 하버드에서 명 강의로 모든 이들을 감동시키고 있는 교수입니다.

 

 

 

 

 

캐플런 교수는 자신만의 삶을 찾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에 대한 탐구가 시작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삶의 목표가 돈을 많이 버는 것이든 명예를 얻고 성공을 하는 것이든 단지 작은 꿈을 이루는 것이든 상관없이 우리가 먼저 해야 할 일은 자신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자신과 당당히 마주설 수 있어야 한다는 것.

 

 

 

 

 

살아가면서 누구를 감동시키고 누구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특히, 누군가를 사랑할 때 나 혼자 짝사랑하면 아무런 부담이 없지만 상대방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달하려면 참으로 어렵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이렇게 어려운데 우리는 직장 생활을 하면서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내 자신의 마음도 사로잡아야 한다는 것.

 

 

 

 

 

경제적 문제, 사회적 기준이라는 현실을 무시할 수 없다는 사람들에게 캐플런 교수는 흔들리지 않기 위한 5가지의 원칙을 제시합니다.

 

자신만의 신념을 갖고,

타인의 시선을 두려워하지 말고,

삶의 주인답게 행동할 것.

때로는 현실과 타협할 줄도 알아야 하며,

배우는 것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

 

 

 

 

 

취업을 못해 오늘도 머리를 끙끙 싸매고 도서관을 찾는 취준생 뿐만 아니라 후회스러운 과거나 불확실한 미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안고 가야 하는 문제들.

지금까지 자신이 만들어놓은 경계선에 갇혀 제자리에 머물러 있었다면 이제라도 자신이 어떤 사람이며,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 그리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제대로 이해해야 한다고 이 책은 말합니다.

 

 

 

 

 

두부를 자르듯 단번에 자신을 제대로 파악하기란 쉽지 않은 일.

더군다나 자신의 단점과 장점을 파악하는 일은 더욱 어려운 일입니다.

그럴 때일수록 우리는 건설적인 비판을 받아들이고 유쾌하지 않은 지침과 조언마저 받아들일 마음의 준비가 돼 있어야 합니다.

저자는 그것이 바로 나를 지켜내는 힘이라는 것.

 

어떤 인생이건 너무 이르거나 너무 늦은 때라는 건 없습니다.

바로 이 순간,

지금 이 순간에

나는 누구인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그에 대한 고민이 시작되었다면 분명 그대는 이 책과 함께 용기 있는 한 걸음을 내디딜 수 있을 거라는 것.

 

 

 

[출처: 교보문고 홈페이지]

 

 

그리고 여기 또 한 권의 자기계발서가 있습니다.

이향남의 <나는 뇌섹남이다>

 

아무래도 복잡하고 어지러운 세상에 살고 있어 그럴까요?

문제 해결력이 주목 받고 있고, 요즘 우리 사회에서는 뇌섹남이 회자되고 있습니다.

 

뇌섹남이란 뇌가 섹시한 남자를 뜻하는 말로 주관이 뚜렷하고 언변이 뛰어나며 유머러스하고 지적인 매력이 있는 남자를 말하며, 결국 요즘 시대에 문제 상황과 갈등에서 지혜롭게 이를 풀어내고 극복하는 매력 있는 남자를 뜻하기도 할 겁니다.

 

 

 

 

 

작가는 일류대학을 나와서도 취업하기 어렵다는 요즘 시대에 소위 우리나라 최고기업을 거뜬히 입사했습니다.

 

저자는 말합니다.

지방대 출신으로 대기업에서 부장이 되기까지 그가 가진 무기는 오직 두뇌뿐이었다고.

어쩌면 요즘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젊은 취준생에게도 혹하게 다가오는 말이기도 할 듯.

 

평범한 지방대생이 대기업에 취업해 살아남기 위해 선택한 방법은 남과 다른 생각, 남들보다 조금 더 뛰어난 발상이었다고 말합니다.

 

 

 

 

 

사회와 조직은 창의적이고 정열적인 사람을 원하는 것 같지만 때때로 조직은 화장실도 내 마음대로 갈 수 없게 만들 때가 있다고조직에서 살아남는 변화란 조직 안에서의 변화지 조직 자체를 흔드는 변화는 아니기 때문이지만 그렇다고 조직에서 통하는 변화만 선택하는 사람은 곧 도태된다고 합니다.

 

 

 

 

 

자신이 스스로 뇌섹남이라고 주장하는 저자는 롯데백화점을 거쳐 지금 우리나라 최의 기업이라고 하는 삼성전자에서 젊은 나이에 부장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디 첨부터 그랬을까요?

대학을 졸업하고 롯데백화점에서 최연소 팀장으로 발탁, 불가능할 것이라는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는 등 능력을 인정받고 있었지만 안정보다는 변화를 선택했다고 하는 뇌섹남.

이 책은 그럴듯한 스펙이나 배경 없이도 스스로 자신 있게 뇌섹남이 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읽다 보면 재미가 있습니다.

그가 겪었던 아니면 그의 주변에서 일어났던 사례들을 중심으로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어 어찌 보면 수필집 같기도 하고, 또 어찌 보면 단락 단락이 단편소설 같은 느낌도 듭니다.

 

뇌섹남이 말하는 뇌섹남이란 누굴 말할까요?

당연히 본질 그대로 주관이 뚜렷하고 언변이 뛰어나며 유머러스하고 지적인 매력이 있어 하지만 그러나 단순히 많이 아는 것을 넘어서 자신의 생각과 주장을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그것을 관철시키는 능력이 뛰어나야 한다는 것은 기본.

 

 

 

 

 

그러나 요즘엔 그것만으로도 부족하다고 말합니다.

배려심과 지혜로움이 더해져 인간적인 매력으로 어필해야 하고, 밋밋한 일상보다 변화를 찾아 즐기고, 일에서의 실패는 성공으로 가는 과정이라 생각하며, 그렇다고 매번 실패가 아니라 성과도 곧잘 내며, 좌충우돌하면서 꿈을 이뤄가는 과정을 즐기는 이들이 바로 뇌섹남이라고 말하는 저자.

 

스스로를 믿은 만큼 성공할 수 있고 행복해 질 수 있는데, 그것은 자존감이 그런 시스템을 만들어 주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곧 뇌섹남으로 산다는 것은 자존감이 만들어 내는 시스템으로 산다는 것이라고.. 나답게 살 수 있는 자유를 스스로에게 주고, 일상의 행복을 만들면서 살아가는 자존감이야 말로 운명의 심장이고 자신을 진화시키는 힘이라고 한다면

분명 그대도 뇌섹남입니다.

 

 

 

 

>> [BNK 경남] 1020 체크 카드(CUP)  보러 가기

 

 

오늘은 10 20대들이 쓰면 좋은 카드를 추천하고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BNK 경남] 1020 체크 카드 입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카드의 혜택에 눈이 가실 거에요. 다소 비싼 어학 시험 응시료 2천원 할인 혜택과 서적도 연간 12회 월 최대 4천원이나 할인 혜택이 있는 카드입니다.

 

그 외에도 영화관 예매 시 4천원 할인 혜택과 온라인쇼핑몰 5% 할인, GS25편의점 5% 할인, 주요 커피 전문점 10% 할인, 패밀리 레스토랑 10% 할인 혜택까지 다양하게 혜택이 주어지니 한번 관심 있게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청년 분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맞춤형 카드. 1020 체크 카드와 함께 자기계발을 해보세요.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 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2016-0410

 

[금융거래보호캠페인금융회사는 어떤 경우든 비밀번호나 금융거래정보를 전화로 묻지 않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BC라이프
  • 금융 경기도 청년 복지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소개
  • 쇼핑 봄 트렌치코트 추천 어떤 트렌치코트를 입어야 진짜로 예쁠까요?
  • 리빙 5만원으로 주방 꾸미기 단돈 5만원으로 지금 바로 Do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