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바로가기
BC라이프
  • 건강 TIP 아기 치아우식증 방치하지마세요!
  • 경제 TIP 유아학비지원 신청 하셨나요?
  • 생활 TIP 아레카야자 키우기 어렵지 않아요
  • 건강 TIP 아기 치아우식증 방치하지마세요!
  • 경제 TIP 유아학비지원 신청 하셨나요?
  • 생활 TIP 아레카야자 키우기 어렵지 않아요
BC이벤트
  • 페이북 QR결제하면 매일 한번 500원 할인된다곰
  • 올해 온라인 첫결제 고객님께 드리는 혜택, 온라인업종 10% 청구할인!
  • 사회공헌
    필리핀 타클로반의 소중한 추억
  • youtube
    BC카드 꿀 혜택 이야기

 

MWC 2016 전시회 참관기, G5 S7 미5 등 모바일의 모든 것

 

 

 

 

  

 

 

글로벌 3대 IT 전시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MWC가 얼마 전 폐막했습니다. MWC는 Mobile World Congress라는 뜻이며 1월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9월에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와 달리 모바일 중심의 행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MWC2016에서는 LG G5, 갤럭시S7 와 같은 신제품이 많이 소개 되었는데요, 신제품 구매 포인트가 궁금하신 분들을 하단의 링크를 통해서 관련 컨텐츠를 보셔도 좋겠습니다. 

 


 

이제 MWC로 돌아와서,이번 전시회에는 특히 글로벌 제조사들이 플래그십스마트폰을 공개해 전년에 비해서도 많은 관심을 받은 것 같습니다.

 

 

 

    

 

 

'Mobile is Everything'이라는 슬로건으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16는 약 10만명이 관람 할 정도로 많은 국내외 매체와 일반 관람객이 참관 했습니다. 특히 주요 제조사들이 전시 부스를 마련한 3홀은 대기를 해야 전시 제품 체험이 가능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각 제품들의 체험하기 위해 분주했습니다. 또한 주커버그, 퀄컴 CEO, 샤오미 휴고 바라 부사장 등 많은 IT 관계자들이 행사에 참석하기도 했습니다.

 

상반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대결이 본격화 되었는데요, 1위를 지키려는 쪽과 반격의 기반을 마련하려는 쪽의 승부입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싸움은 이번에 출시 되는 갤럭시S7’ ‘G5’까지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큽니다. 이에 따라 두 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S7 / 갤럭시S7 엣지]

 

 

몇 년 전부터 꾸준히 MWC 행사 전일 언팩을 진행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올해도 역시 갤럭시S7 S7 엣지라는 신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완성도를 높인 디자인, 업그레이드 된 성능, IP68 등급의 방수방진, micro SD 메모리 지원, 1200만 화소 듀얼 픽셀 카메라 등의 이번 갤럭시S7의 주요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G5]

 

 

그간 MWC에서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공개하지 않았던 LG전자는 모듈 형 디자인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적용한 메탈 스마트폰 G5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LG전자의 첫 번째 풀 메탈 바디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라는 점과 함께 확장이 가능한 모듈 형 디자인 덕분에 이번 전시회에서 특히 많은 관심을 받은 스마트폰입니다.

 

‘G5’의 모듈 방식은 매직슬롯 디자인으로 사용자가 스마트폰 하단부에 위치한 기본모듈을 서랍처럼 당겨서 분리, 교체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경제잡지 포브스는 모듈방식은 소비자가 원하는 착탈식 배터리뿐만 아니라 향후 스마트폰 확장성의 강점까지 제공하는 영리한 아이디어라고 분석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

 

 

 

 

[출처: 샤오미 미5 홈페이지]

 

 

소니 모바일은 기존 Z 시리즈를 대체할 엑스페리아X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X 퍼포먼스, X, XA라는 새로운 라인업의 엑스페리아X 시리즈는 소재의 변화와 함께 카메라와 배터리 성능이 향상된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샤오미는 별도 전시관을 마련하지는 않았지만 처음으로 글로벌 행사에서 샤오미 미5라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스냅드래곤 820을 탑재하면서도 3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이라는 차별 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또한 HP의 윈도우10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엘리트X3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화웨이 2in1 태블릿PC]

 

 

지난 CES 2016에서 메이트8이라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공개한 화웨이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스마트폰 신제품 대신 메이트북이라는 윈도우10 기반 2in1 태블릿PC를 공개했습니다. 요즘 태블릿PC 트랜드는 노트북과 태블릿의 장점이 합쳐진 2in1 태블릿PC로 매우 각광 받고 있습니다. 인텔 6세대 m3~m7이 다양한 라인업으로 출시된 메이트북은 슬림한 디자인, 메이트 펜 지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등으로 관심을 많이 받았습니다

 

 

[LG전자 360도 캠]

 

 

[삼성전자 기어 360]

 

 

최근 IT 전시회의 화두 중에 하나는 바로 VR 입니다. 이번 MWC 2016 기존 전시회들과 달랐던 부분은 이러한 VR로 감상할 수 있는 컨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360 카메라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는 점이었습니다.

 

특히 LG 360 , 기어 360 등은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360도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디바이스들이었기 때문에 앞으로 국내에서도 사용하시는 분들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 전시회였기 때문에 5G IoT 관련 기술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5G SKT, KT, 화웨이 등 다양한 기업에서 필드테스트 결과 등을 공개했습니다. 아직 상용화까지는 시간이 필요하지만.. 머지 않아 우리 생활 속에서 현재의 4G 대비 월등한 속도의 5G를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KT는 VR전용부스 ‘GiGA VR Station’을 운용하였으며 전시관 영상을 실시간 VR로 볼 수 있었으며 KT전시관 내 설치된 5~6대의 카메라가 촬영한 영상을 생중계하였습니다. 이밖에 K-POP 스타 공연과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경기장이 녹화되는 고화질 VR 콘텐츠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MWC 2016은 올해 출시되는 다양한 디바이스들은 물론이고 가까운 미래에 만날 수 있는 새로운 기술들을 만나볼 수 있는 모바일 중심의 전시회였습니다. 특히 평준화된 스펙으로 스마트폰의 성능보다는 그 확장 성으로 관심이 이동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우리카드] 우리 그랑블루Ⅱ카드 보러가기

 

 

마지막으로 유용한 BC카드를 소개해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카드는 우리 그랑블루II 카드입니다.

업종 및 결제 금액에 따라 0.5~1.8% 적립과 함께 다양한 여행 관련 서비스, WINTAXX 서비스, 국내 온라인 쇼핑/외식/영화 등에서 10~2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해외이용금액 캐쉬백 및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로 이 외에도 치킨브랜드. 피자브랜드 10% 청구 할인, 전국 영화관 3천원 청구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혹시, 골프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 카드는 골프 우대 서비스 혜택도 있으니 관심 있게 보세요

우리 그랑블루II카드는 여러 해외여행 서비스에 관련 있는 카드로 MWC 행사처럼 해외에 가실 때 유용한 카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앞으로 또 어떤 기술의 발전이 우리를 즐겁게 해줄지 기대가 됩니다!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 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2016-0473

 

[금융거래보호 캠페인] 금융회사는 어떤 경우든 비밀번호나 금융거래정보를 전화로 묻지 않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BC라이프
  • 금융 경기도 청년 복지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소개
  • 쇼핑 봄 트렌치코트 추천 어떤 트렌치코트를 입어야 진짜로 예쁠까요?
  • 리빙 5만원으로 주방 꾸미기 단돈 5만원으로 지금 바로 Do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