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바로가기
BC라이프
  • 건강 TIP 늙은호박즙 효능 알고 싶다면 주목!
  • 경제 TIP 유아학비지원 신청 하셨나요?
  • 생활 TIP 더덕손질법 알고싶다면 주목
  • 건강 TIP 늙은호박즙 효능 알고 싶다면 주목!
  • 경제 TIP 유아학비지원 신청 하셨나요?
  • 생활 TIP 더덕손질법 알고싶다면 주목
BC이벤트
  • 페이북 QR결제하면 매일 한번 500원 할인된다곰
  • '쇼 미 더 페이북' 디지털 디자인 공모전
  • 사회공헌
    필리핀 타클로반의 소중한 추억
  • youtube
    BC카드 꿀 혜택 이야기

 

그린플러그드, UMF, 월디페, 서재페 등 올해의 음악페스티벌 한눈에 알아보기!

 

 

 




4월이 넘어가면서 슬슬 음악페스티벌을 기대하며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BC가 그런 분들을 위한 각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습니다.

 

처음 가시는 분들께는 호기심과 한번쯤 가볼 계기가 되며, 많이 다녀오신 분들에게도 혹시 모를 꿀팁이 있을지 모르니 확인해보세요~

 

 

글에 들어가기에 앞서 BC블로그에 이미 뮤직페스티벌에 관련되어 글이 게시된 적이 있었는데요. 먼저 밑의 2건의 게시물을 선행학습으로 읽어보고 이 글을 읽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먼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음악축제 찾기란 쉽지 않은데요, 인디밴드, 일렉, , 재즈 등의 음악장르마다 좋아하는 사람이 다르고 또 그에 따라 다양한 음악페스티벌이 존재하는데요.

각 페스티벌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출처: 그린플러그드 홈페이지]



1. 그린플러그드

위치: 난지 한강공원

개최시기 : 매년 5

개최횟수 : 6

 

당산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높고 한강을 등지고 펼쳐진 무대로 피크닉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그린플러그드를 제일 처음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

7가지 스테이지에서 록부터 발라드와 힙합, R&B, 일렉트로닉, 대중음악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릅니다.

또한 롱디, 쟈코비 플래닛, 잔나비, 코로나 등 신인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인 그린 프렌즈가 유명합니다.

 

자유로운 음식물 반입(주류도 가능하네요)과 페스티벌이 끝난 후 관객이 함께 쓰레기를 자발적으로 분리수거 하여 환경 캠페인에도 한몫 하고 있습니다.

 

현재 3차 라인업이 나온 상태로 김창완밴드, 이승환, 크라잉넛, 장미여관, 로꼬, 그레이, 노브레인, 국카스텐, 빈지노, 도끼, 더콰이엇 등 최강 라인업을 자랑하는 이번 그린플러그드!

 

한번 참가해 보는건 어떨까요?



[출처: UMF 홈페이지]



2. UMF

위치: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

개최시기 : 매년 6

개최횟수 : 3(한국기준)

 

울트라뮤직페스티벌(UMF)은 매년 마이애미, 브라질, 칠레, 일본, 크로아티아, 스페인 등 9개국에서 열리는 세계적 EDM 페스티벌로, 한국에는 2012년부터 열리기 시작한 음악축제인데요

다른 음악페스티벌과는 다르게 VVIP 티켓이 존재하는데요.

 

VVIP 티켓은 최상급 티켓으로, 소지자는 VVIP 전용 출입구를 이용하여 모든 스테이지 구역을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으며,특별한 테이블들이 구비되어 있는 VVIP 전용 공간에서 ULTRA KOREA 2016을 즐길 수 있습니다.

 

VVIP zone VVIP 테이블 티켓 소지자만이 입장할 수 있는 특별한 전용 라운지 공간으로 운영되며, 각 테이블은 VVIP 전용 웨이터 테이블 서비스를 통해 편안하게 ULTRA KOREA 2016을 즐길 수 있습니다.

 

1년에 한번 음악 페스티벌을 VVIP 혜택으로 즐겨볼까요?



[출처: 월드디제이페스티벌 홈페이지]



3. 월드디제이페스티벌

위치: 춘천 송암 레포츠 타운

개최시기 : 매년 5

개최횟수 : 10

 

다양한 사운드와 신나는 댄스! 이제는 sounce!라는 슬로건과 함께 공연 이상의 다채로운 경험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이제는 대한민국 대표 EDM 페스티벌로 자리매김 한 월드디제이페스티벌은 지난 10년간의 내공을 종합하여 봄/여름 버전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축제 이상 축제라는 이름으로 5, 당신을 위한 최고의 마법이 펼쳐집니다.

 

아시아 최초로 펼쳐지는 Q-dance show 와 다양한 EDM을 즐길 수 있는 SOUNCE Music Paradise와 행사장 곳곳을 가득 채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만들어내는 SOUNCE Culture Paradise로 여러분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입니다.

 

열정과 휴식이 공존하는 축제 파라다이스를 1년에 딱 한번 ‘축제’를 위해 태어난 공간에서 보내는 건 어떨까요?



[출처: 지산락페스티벌 홈페이지]



4. 지산락페스티벌

위치: 지산 리조트

개최시기 : 매년 7

 

자연과 음악이 마주하는 순간! 지산 락페스티벌에서는 가능합니다.

다양한 연령대, 국적, 관심사를 가진 수만 명의 관객과 스탭, 아티스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입니다

지산 락페스티벌에는 역시 락 공연인만큼 슬램, 모싱이 허용되는데요!

슬램, 모싱이란 주로 하드코어 펑크나 메탈 장르의 라이브 공연에서 참여자들이 점프하거나 서로 밀고 몸을 부딫치며 공연을 즐기는 행위로 이때 공연 관람 중 객석 일부에 생기는 원형의 구역을 슬램/모싱 핏 이라고 합니다.

 

거부감이 들 수 있지만 락페스티벌에서만 느낄 수 있는 꿀잼 요소이니 꼭 즐겨보세요!



[출처: 서울재즈페스티벌 홈페이지]



5. 서울재즈페스티벌

위치: 올림픽공원

개최시기 : 매년 5

 

 

좀 더 잔잔한 음악을 찾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서울재즈페스티벌을 소개드립니다.

5월의 막바지에 이틀간 올림픽공원에서는 ‘2016 서울 재즈 페스티벌’이 개최됩니다

 

재즈의 거장이라고 불리는 팻 매스니를 비롯해 마크 론슨, 코린 베일리 래, 레드푸 등 해외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고상지, 윤석철 트리오 등 국내 재즈 아티스트들은 물론이고 혁오과 같은 다양한 국내 인디 아티스트들의 공연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평소 재즈에 관심이 많고 볼 기회가 적은 희소성 있는 페스티벌이며 뿐만 아니라 국내 인디 아티스트들도 참여하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한눈에 보기 힘드실 까봐 모든 페스티벌에 대한 일정을 소개해 드려요!


* 5

월드디제이페스티벌 : 5. 6 ~ 8

청춘 페스티벌 : 5. 7 ~ 8

뷰티풀민트라이프 : 5. 14 ~ 15

그린플러그드 : 5. 21 ~ 22

서울재즈페스티벌 : 5. 28 ~ 29

 

*6

울트라뮤직페스티벌 : 6. 10 ~ 12

레인보우아일랜드 : 6. 18 ~ 19

 

*7

지산록밸리페스티벌 : 7. 22 ~ 24

 

*8

인천펜타포트 락페스티벌 : 8. 12 ~ 14

 

*9

렛츠락 페스티벌 : 9. 24 ~25

 

*10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 10.1 ~3




 

어떤 뮤직 페스티벌에 갈 것인지 선택했다면, 이번에는 티켓의 종류를 알아보고 예매를 할 차례! 티켓은 일반적으로 블라인드 티켓, 얼리버드 티켓, 일반 티켓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 블라인드 티켓

출연 아티스트 라인업, 프로그램 등 페스티벌 관련 세부내용 발표 전에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가장 저렴한 할인티켓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꼭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든다거나, 특히 좋아하는 분위기의 뮤직 페스티벌이 있다면 블라인드 티켓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얼리버드 티켓

보통 1차 라인업이 발표되고 난 후 판매되는 할인티켓을 말합니다. 1차 라인업이 만족스럽다면 일반 티켓보다 저렴한 얼리버드 티켓을 구입하면 됩니다.

봄뿐만 아니라 대개의 뮤직 페스티벌은 이틀 이상 진행됩니다

 

물론 양일 다 갈 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이틀을 다 가려면 10만 원을 넘나드는 비용이 들기 때문에 그것이 부담스럽다면 블라인드나 얼리버드 티켓을 저렴하게 구입해서 가거나 모든 라인업이 뜬 다음에 좋아하는 아티스트들을 쭉 체크해본 뒤 더 많은 아티스트가 몰린 날 하루를 선택해서 예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제는 꼼꼼히 준비물을 챙기고 페스티벌을 더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깨알 팁들을 알아볼 차례

 

1. 담요나 겉옷은 필수

뮤직 페스티벌은 낮부터 시작해서 늦은 저녁까지 계속되기 때문에, 아무리 봄이라고 해도 일교차로 인해 저녁에는 추워질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담요나 겉옷을 꼭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2. 돗자리 챙기기

공연을 보며 즐겁게 뛰놀다 보면 다리가 아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페스티벌 존 내에는 의자나 벤치가 넉넉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지친 다리를 쉬게 해 줄 돗자리를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봄바람이 부는 저녁에 돗자리에 누워 음악을 감상하는 것도 썩 나쁘지 않습니다.



[출처: 한국일보]



3. 도시락 준비하기

여름 록 페스티벌과는 달리 봄이나 가을에 개최되는 뮤직 페스티벌의 경우에는 피크닉 분위기이기 때문에, 재활용 용기에 담긴 음식물의 반입이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행사가 있는 곳의 물가는 높기 마련이므로 한 끼 분량의 도시락 정도는 싸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 음식물 반입이 허용된 경우에만! 도시락은 거창할 필요 없이 분식점이나 편의점에서 산 김밥 정도로 괜찮습니다.

 

4. 뮤직 페스티벌은 보물 찾기의 장

같은 스테이지에서 공연하는 아티스트는 비슷한 분위기의 노래를 할 확률이 높습니다. ,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공연하는 스테이지에서 공연을 계속 보다 보면 취향에 맞는 새로운 아티스트를 발견하는 행운이 생길 수도 있다는 말~

 

5. 이벤트 부스를 무시하지 말자

페스티벌 존 안에는 다양한 이벤트 부스가 있습니다. 물론 페스티벌마다 다르긴 하지만 즉석에서 사진을 인화해주는 이벤트, 에코백이나 핀 버튼 증정 이벤트, 음료 증정 이벤트 등 꽤 괜찮은 이벤트들이 있으니 놓치지 말고 참여해 볼 것을 추천합니다.

 

그린플러그드에서의 BC카드 현장부스에서도 다양한 혜택과 선물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뮤직 페스티벌에 관한 정보와 팁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편으로 끝이 아니라 후속편도 있으니 기대해주시면서 앞으로 있을 축제 즐기시고 행복한 추억 많이 쌓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 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2016-0473호

 

[금융거래보호 캠페인] 금융회사는 어떤 경우든 비밀번호나 금융거래정보를 전화로 묻지 않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BC라이프
  • 금융 경기도 청년 복지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소개
  • 쇼핑 봄 트렌치코트 추천 어떤 트렌치코트를 입어야 진짜로 예쁠까요?
  • 리빙 5만원으로 주방 꾸미기 단돈 5만원으로 지금 바로 Do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