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바로가기
BC라이프
  • 경제 TIP 아동급식카드 어떻게 사용할까?
  • 건강 TIP 마르팡 증후군 대체 뭘까?
  • 생활 TIP 꼬막손질법 꼼꼼함이 포인트!
  • 경제 TIP 아동급식카드 어떻게 사용할까?
  • 건강 TIP 마르팡 증후군 대체 뭘까?
  • 생활 TIP 꼬막손질법 꼼꼼함이 포인트!
BC이벤트
  • QR결제하면 매일매일 할인 시즌2
  • 위베베 럭키박스 이벤트
  • 사회공헌
    필리핀 타클로반의 소중한 추억
  • youtube
    BC카드 꿀 혜택 이야기

길은 바라보는 쪽으로 열린다 #2. 스페인 순례자의 길에서 일본 도쿄 철학의 길까지!







BC 유니온페이카드의 새로운 광고 보신 적 있으신가요? 시원하게 쭉 뻗은 길 위에서 BC 유니온페이의 모델인 공유가 숨을 크게 내쉬며, 바라보는 쪽으로 길이 열린다는 이야기를 전하고 있는데요~


여행을 떠나 새로운 길을 만나며 나의 길을 넓혀보라는 내용을 담고 있는 이번 광고, 먼저 아래 영상을 통해 같이 보실까요?





보신 것처럼 BC 유니온페이의 이번 광고 컨셉은 ‘길’입니다. 유니온페이는 중국, 홍콩 등 중화권 외에도 유럽, 미주 등 160개국에서 이용 가능한데요~ 


BC카드 블로그에서는 30초 광고 속 미처 담지 못한 새로운 길들인 ‘스페인 산티아고’부터 ‘일본 교토’까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BC유니온페이와 함께 지금 떠나볼까요?!


1. 스페인 산티아고의 순례자 길 (까미노 데 산티아고, camino de santiago)


 



스페인 산티아고에서는 ‘순례자의 길‘ 까미노 데 산티아고’를 만날 수 있습니다. 순례자의 길은 로마, 예루살렘과 함께 3대 그리스도교의 순례지로 꼽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예수의 열두 제자 중 한 명인 성 야고보(야곱)의 유해가 있다고 하여 중세 이래 종교적인 목적으로 성지를 순례하는 수많은 순례자가 걷는 길입니다.


유럽의회에 의해 ‘첫 번째 유럽 문화의 길’로 지정되었고, 1993년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될 만큼 유서 깊은 길이기도 하죠! 


 



순례자의 길 중 가장 긴 루트는 피레네 산맥의 가장자리에서부터 시작되는 산악지대와 숲을 지나는 루트로, 무려 그 거리가 750km에 달해 걷기에 어마어마하게 긴 길이인데요~ 과거에는 이 길을 통해 유럽지역과 이베리아 반도간의 문화교류가 활발했다고 하네요!


 



순례자들이 걷는 가장 일반적인 루트는 바로 ‘프랑스 길’인데요, 중세시대 때에는 유럽 전역의 순례자들이 이 순례지로 가기 위해 반드시 프랑스를 거쳐야만 했기 때문에 이름 붙여진 길이라고 합니다. 이 길은 산티아고 대성당까지 약 800km에 이르는데요~ 순례길을 따라 걸으며 역사적으로 중요한 종교 건물과 민간 건물들 약 2천여 개를 볼 수 있고 100km 이상을 걸은 순례자에게는 순례 사무국에서 순례완료증서도 주고 있다고 합니다!


 


 



순례자의 길 곳곳에서 조개가 붙어있는 표지판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조개는 순례자를 상징하며, 순례자들이 길을 잃지 않도록 800km가 넘는 길을 따라 조개껍데기 표지판이 마련되어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 순례자들도 각자의 배낭에 도보 순례 중이라는 표시로 조개껍데기를 붙이고 걷기도 합니다.


 



순례자의 대부분은 7월 25일부터 3일간 이어지는 산트 이아고(santiago) 축제에 맞춰 도착하는 일정으로 이 길을 걷습니다. 산트 이아고 축제에서는 거리의 파티와 사람들의 기도를 하느님에게 전해준다는 대성당의 거대한 향로가 흔들리는 장관도 구경할 수 있다고 하네요!


* 이미지 출처: 성더기 블로그_ http://blog.naver.com/2005math/220530100691



2. 일본 교토의 철학자의 길 (데츠가쿠노 미치)


 



간사이 지방의 교토는 과거 400년간 일본의 수도였던 지역입니다. 국정의 중심지로 번영하던 때 지어진 2천 개가 넘는 사찰과 신사로, 도시 전체가 박물관 같은 곳이죠. 지금의 교토는 현대와 과거가 잘 조화된 관광지로서 고즈넉하고 청량한 일본의 멋을 잘 보여주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교토의 사쿄 구에는 특별한 산책길이 있는데요~ 선림사(에이칸도, 永觀堂)에서 은각사(긴카쿠지, 銀閣寺)로 이어지는 약 1.8km의 ‘철학의 길’입니다. 교토대학의 교수이자 철학자인 ‘니시다 기타로’가 산책하며 사색을 즐겨 이름 지어진 곳이죠.


또 노벨문학상을 받은 판타지 소설가 ‘모리미 도미히코’가 가장 교토다운 곳으로 꼽은 곳으로, 철학자 외에도 여러 사람이 사랑하는 길이기도 합니다. 교토 출신의 노벨상 수상자가 많은 이유 중 하나로 이 길을 꼽기도 한다니, 한 번쯤은 가볼 만한 곳이겠죠? 


 



은각사와 버스정류장 사이의 수도를 따라 나무가 빽빽하게 심어진 이 산책로 옆으로는 일본 전통식 목조 건물로 된 민가와 전통 상점, 찻집, 기념품 가게 등이 군데군데 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끝까지 걷는 데는 약 1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교토 철학자의 길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곳입니다. 봄에는 풍성하게 벚꽃이 피어 꽃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가득하고, 겨울엔 소박하게 눈이 쌓여 고즈넉하게 아름다운데요~ 사진처럼 해가 넘어가는 오후 시간에는 길가의 나뭇잎이 반짝반짝 노을빛을 비추는 것이 로맨틱하기도 한 곳입니다.


철학자와 같은 사색은 물론, 자연이 빚어내는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싶다면 철학자의 길에서의 산책도 고려해보세요 : )


* 이미지 출처: 안녕피이 블로그_ http://blog.naver.com/hellopi/220752552686



3. 호주 빅토리아주 멜버른의 그레이트 오션 워크(Great Ocean Walk)


 



호주 남쪽 해안에는 아폴로 베이(apollo bay)에서부터 12 사도(12 apostles)까지 약 104km의 그레이트 오션 로드 해안 트레킹 코스를 걸을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바로 그레이트 오션 워크인데요~


 



그레이트 오션 워크는 그레이트 오션 로드를 즐기며 걷는 도보여행 길로, 포트 캠벨 국립공원(port campbell national parks), 12 사도상 해양 국립 공원(12 apostles marine national park), 마렌고 리프 해양 보호구역(marengo reefs marine sanctuary) 등 아름다운 국립 공원과 한적한 비치, 해양 생태보호 구역 등을 두루두루 지나는 트랙입니다.


 

 



그레이트 오션 워크의 굴곡진 해안 워킹 트레일을 따라 걸으면 파도에 의해 침식된 바위와 절벽이 늘어선 경치를 맘껏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그레이트 오션 워크의 여러 명소 중에서도 하이라이트는 해안 가까이 늘어선 거대한 바위인 12 사도상이라고 하는데요~ 원래는 절벽 일부였지만 지금은 파도에 쓸리고 깎여 섬이 되어버린 곳으로, 해안을 따라 줄지어 선 모습이 예수의 열두 제자와 닮았다고 하여 이름 붙은 곳이죠.


그 외에도 오션 로드의 시작점이자 서핑을 즐기기에 좋은 벨 비치(bells beach)와 기상변화가 심해 과거 이곳을 지나다 난파된 선박들이 많았다는 협곡인 로치 아드 고지(loch ard gorge)와 내륙과 연결된 듯 보여 바다를 향해 뻗은 다리가 연상되는 런던 아치(london arch) 등이 볼거리라고 하네요!


 



그레이트 오션 워크는 총 10개의 코스로 되어있습니다. 반나절이면 다 걷는 코스부터 길게는 7박 8일까지 걸리는 코스들로, 출발 전 웹과 지도를 이용해 정보를 찾고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걸을지

루트를 짜는 등 사전 계획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지도는 인포메이션 센터에서는 판매하고 있으며, 미리 숙박 또는 캠핑 사이트를 온라인으로 예약해 두는 것도 필수라고 하네요!


이때 전문 자격증을 소지한 가이드를 동반한다면 주변 지리나 식생 등에 대해 더욱 자세한 설명을 듣고 안전한 워킹을 할 수 있다고 하니 더욱 추천합니다~


 



 

멜버른에서 그레이트 오션 워크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V/Line과 같은 대중교통 또는 자가용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기차를 이용해 질롱(Geelong)까지 이동한 후 질롱에서 론(lorne)-아폴로 베이(apollo bay)-와남불(warnambool)을 연결하는 V/Line 버스를 이용하면 그레이트 오션 워크의 주요 포인트로 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치를 더욱 적극적으로 느껴보고 싶다면 차를 렌트하여 길을 달려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호주 대자연이 주는 경이로운 아름다움을 여러분도 경험해보세요 ^^


* 이미지 출처(우쓰라 블로그_ http://woosra.com/30108408833)


앞서 소개해 드린 세 곳이 아니더라도 활력과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길들이 세계 곳곳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지금 BC 유니온페이와 함께 떠나시면 더욱 특별한 혜택을 만날 수 있습니다!


160개국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 2016년 8월 31일까지 특별히 진행되는 BC 유니온페이카드 해외 가맹점 이용액의 10%를 돌려드리는 월드와이드 캐시백 혜택도 함께 누려보세요!


 



월드와이드 캐시백 이벤트 자세히 보기

 


현재 진행중인 월드와이드 10% 캐시백 혜택 외에도 BC 유니온페이 카드를 사용하면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많이 있는데요~ 바로 지금 BC 유니온페이와 함께 떠나보세요!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 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2016-1347

 


해당 컨텐츠는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 많이 지난 컨텐츠의 경우 관련 사이트 검색을 통해 최신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금융거래보호 캠페인금융회사는 어떤 경우든 비밀번호나 금융거래정보를 전화로 묻지 않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BC라이프
  • 금융 경기도 청년 복지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소개
  • 쇼핑 봄 트렌치코트 추천 어떤 트렌치코트를 입어야 진짜로 예쁠까요?
  • 리빙 5만원으로 주방 꾸미기 단돈 5만원으로 지금 바로 Do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