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바로가기
BC라이프
  • 경제 TIP 늙은호박즙 효능 알고 싶다면 주목!
  • 건강 TIP 초로기치매 젊다고 방심 금물!
  • 생활 TIP 스킨답서스 키우기 잘 따라 해보세요
  • 경제 TIP 늙은호박즙 효능 알고 싶다면 주목!
  • 건강 TIP 초로기치매 젊다고 방심 금물!
  • 생활 TIP 스킨답서스 키우기 잘 따라 해보세요
BC이벤트
  • 페이북 QR결제 매일매일 할인 시즌3
  • 미스터트롯 갈라쇼 관람 이벤트
  • 사회공헌
    필리핀 타클로반의 소중한 추억
  • youtube
    BC카드 꿀 혜택 이야기

이번 가을여행은 템플스테이로 힐링하기!





템플스테이는 2002년 FIFA 월드컵이 열렸을 때 외국인 관람객들을 위한 숙박시설의 부족으로 전국의 유명 전통사찰에서 제공된 프로그램을 뜻해요. 수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의 절에서 템플스테이를 하는 모습이 전 세계 언론에까지 보도되었다고 해요. 덕분에 한국 불교와 템플스테이 체험이 많이 알려졌죠. 

템플스테이는 초기 단순히 절에 머물면서 생활하는 것에서 더 발전되었는데요. 현재는 각 절마다 구체적인 일정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의 문화관광상품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한 상태입니다.





템플스테이를 체험할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다채로운 가을 꽃 축제에 참여해보시는 것을 어떨까요? 향기가 가득한 꽃들을 보면 그 자체로도 충분한 힐링이 될 것 같아요! 자세한 정보는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태교를 위한 템플스테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조용한 사찰 속의 생활은 오로지 나 자신에게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죠. 





단순히 여행을 위해 떠나기 보다는 마음의 여유가 없고 현재의 생활이 지칠 때! 바로 그럴 때 홀연히 떠나 재충전을 할 수 있어요. 특히 저출산 고령 임산부들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엔 건강한 몸과 정신을 위해 템플스테이로 태교여행을 떠나기도 한다는데요. 

해외로 가시는 태교여행도 좋지만 장거리 비행이 힘든 분들께 템플스테이 추천 드려요. 국내의 자연경관을 느끼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을 것 같아요. 계절에 맞게 변하는 자연의 소리를 듣는 것만으로도 최고의 태교가 아닐까 해요. 굳이 불교신자가 아니더라도 온 마음을 다해 엄마와 아기를 위해 기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자녀와 특별한 여행


학교와 학원을 오가느라 바쁜 아이들. 그나마 집에서 쉬는 날에는 대부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하면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데요.





자녀와 함께 템플스테이를 떠나면 빨리 빨리하는 생활보다는 조금은 여유를 갖는 법을 알려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찰에서의 자연친화적인 활동과 명상을 통해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돼요. 교과서로만 가르치는 것보다 이렇게 직접 체험을 통한 가르침을 받으면 더 기억에 남는 교육이 되겠죠?



나를 위한 여행


원만한 사회생활을 위해서는 나보다 남을 위하는 일이 더 많죠.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들도,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도 또, 가정에서 가족을 위해 끊임없이 일하는 주부분들 역시 나보다는 남을 위한 생활이 더 많을 것 같아요. 이런 생활이 지속되면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지기 힘들고 지치게 되죠. 


잠시만이라도 마음에 있는 것들을 내려놓고 주변을 둘러볼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충분한 휴식을 가지고 나면 더 열심히 일할 수 있겠죠?



그렇다면 지금부터 한국의 대표적인 템플스테이 절과 템플스테이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용문사템플스테이



[이미지출처:용문사 홈페이지]



고즈넉한 산사에 위치한 용문사 템플스테이는 자연과 함께 어우러짐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스님들의 수행생활을 보고 배우며 마음의 휴식을 가지실 수 있어요. 성보박물관을 운영할 정도로 문화재를 원형 그대로 잘 보존해오고 있어 방문가치가 높아요.


프로그램: 예천 용문사 휴식형 템플스테이 (1박2일)

             예천 용문사 당일형 템플스테이 (당일)

             사찰음식 템플스테이 (1박2일)

참가대상: 성인, 초·중고생, 미취학아동

비용(성인기준): 50,000 ~ 70,000원 (당일, 1박2일 기준에 따라 다름)

위치: 경상북도 예천군 용문면 용문사길 285-30

교통정보: 서울에서 예천 용문사까지 3시간(208km)

             부산에서 예천 용문사까지 3시간 30분(250km)

             대전에서 예천 용문사까지 2시간 20분(160km)  

홈페이지: http://yongmun.templestay.com/



2. 백담사템플스테이


[이미지출처:백담사 홈페이지]



내설악의 매우 깊은 오지에 자리자고 있는 백담사는 사람들의 발길이 닿기 힘든 곳이죠. 전설에의하면 설악산 대청봉에서 절까지 작은 담이 100개 있는 지점에 사찰을 세운 데에서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해요.총 24개의 건물로 구성되어 있는 한국의 대표 고찰 중 하나입니다. 


프로그램: 아름다운 밤하늘 달과 함께하는 휴식형 템플스테이 (1박2일)

          꿈,희망 숲명상 템플스테이 (2박3일)

          내설악과 함께하는 꿈,희망 체험형 템플스테이 (1박2일)

참가대상: 성인, 초·중고생, 미취학아동

비용(성인기준): 50,000 ~ 200,000원 (당일, 1박2일 기준에 따라 다름)

위치: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북면 백담로 746

교통정보: 서울에서 용대리까지 2시간 30분

             강릉에서 속초 → 용대리까지 약 2시간

             강릉에서 한계령 → 용대리까지 약 2시간 30분

홈페이지: http://baekdamsa.templestay.com



3. 봉선사템플스테이



[이미지 출처: 봉선사 홈페이지]



대한불교조계종 제 25교구의 본사인 봉선사는 교종 수사찰의 종풍과 선종사찰의 법맥을 그대로 전승하고 있는 사찰입니다. 봉선사는 임진왜란과 병자호란. 한국 전쟁으로 인해 많은 병화를 받았는데요. 계속적으로 진행된 중건과 중수로 1960년 무렵부터 오늘날의 봉선사가 완성되었다고 해요.


프로그램: 체험형 (1박2일)

             휴식형 (1박2일)

참가대상: 성인, 초·중고생, 미취학아동

비용(성인기준): 50,000 ~ 60,000원 (당일, 1박2일 기준에 따라 다름)

위치: 경기도 남양주시 진천읍 봉선사길 

교통정보: 중부 고속도로 → 구리톨케이트 → 장현 → 검문소 → 봉선사

          올림픽 도로 → 미사리 방향 → 중부고속도로 (위의 방법 참고)

홈페이지: http://www.bongsunsatemplestay.com/



템플스테이 주의사항





준비물

사실 절에 따라 사전에 필요한 물품을 미리 주문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기본적으로 챙겨가야 할 준비물로는 세면도구세트, 양말, 수건, 티셔츠, 운동화 또는 등산화 등이 있습니다.

 

기본예절

- 부처님을 모시는 신성한 수행공간인 만큼 조용히 행동하셔야 해요. 너무 화려한 복장은 피해주시고, 술과 담배는 삼가 주세요. 

- 사찰에서 스님과 마주치실 때는 가볍게 두 손을 모아 합장을 해주세요.

- 법당에서는 부처님의 정면에 있는 가운데 문으로 출입하지 마시고, 양 옆의 문으로 출입해주세요. 신발은 나올 때 신기 편리한 방향으로 놓고 들어가세요. 발 소리가 나지 않게 걸어주시고 다른 불자가 기도하거나 경을 읽을 때에는 그 앞으로 다니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언제 어디서나 스님을 대하실 때는 존경의 마음을 담아 합장 배반해주세요.





느림의 미학을 느낄 수 있는 템플스테이. 하지만 그 속은 알차고 뜻 깊은 여러 체험이 기다리고 있죠. 새벽 일찍 일어나서 

예불을 시작하고 아침을 열고 한 끼마다 음식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어요. 저녁예불과 그 외 다양한 수행체험을 마무리하고 잠자리에 누우면 하루가 참 길게 느껴질 것 같아요. 



>>[IBK기업] 참! 좋은 캐시백플래티늄카드 바로보기



고요한 산사 속에서 또 하나의 나를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2016-1742호


해당 컨텐츠는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 많이 지난 컨텐츠의 경우 관련 사이트 검색을 통해 최신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금융거래보호 캠페인] 금융회사는 어떤 경우든 비밀번호나 금융거래정보를 전화로 묻지 않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BC라이프
  • 금융 경기도 청년 복지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소개
  • 쇼핑 봄 트렌치코트 추천 어떤 트렌치코트를 입어야 진짜로 예쁠까요?
  • 리빙 5만원으로 주방 꾸미기 단돈 5만원으로 지금 바로 Do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