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바로가기
BC라이프
  • 경제 TIP 주택연금 신청자격 확인해보세요
  • 건강 TIP 과민 대장 증후군 증상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 생활 TIP 차례상차리기 쉽게 알려드려요!
  • 경제 TIP 주택연금 신청자격 확인해보세요
  • 건강 TIP 과민 대장 증후군 증상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 생활 TIP 차례상차리기 쉽게 알려드려요!
BC이벤트
  • 페이북 QR결제 매일매일 할인 시즌3
  • BC카드 스키장 60% 할인
  • 사회공헌
    필리핀 타클로반의 소중한 추억
  • youtube
    BC카드 꿀 혜택 이야기

부츠의계절: 길이별 부츠 꺼내 신기





전체적으로 옷차림이 무거워지는 계절이 다가왔죠. 신발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보온성이 높고 또 스타일도 포기할 수 없는 신발은 바로 부츠가 아닐까요? 부츠는 길이에 따라 불리는 이름도 그리고 디자인도 다르다고 해요. 가을에 자주 신게 되는 부츠, 길이 별로 알아봐요.





부츠와 더불어 가을에 큰 인기를 받는 아이템 워커! 가을에는 워커와 부츠만 있어도 마음이 든든할 것 같네요. 가을 워커가 궁금하신 분들은 클릭해보세요!



부츠의 개념





부츠는 복사뼈 위까지 덮는 목이 긴 신발을 의미해요. 또는 그 높이가 장딴지 이상으로 올라오는 것 모두를 총칭하죠. 부츠는 목이 긴 만큼 일반 신발처럼 신기가 어렵죠. 그래서 지퍼나 단추 끈 등을 이용해서 편하게 신고 벗을 수 있어요. 주로 가죽과 고무를 사용하고 요즘에는 합성 피혁으로도 많이 만들어 지고 있어요!



부츠 구매 시, 유의할 점



부츠를 구매하실 때 주의할 점은 발 사이즈에 맞게 부츠의 종류를 선택해주시는 것 인데요. 발이 작은 분들은 괜찮지만 발 사이즈가 크신 분들은 몇 가지를 고려하며 선택해야 해요.



앞 코가 뾰족한 부츠





같은 길이감의 부츠라고 해도 앞 코의 모양에 따라 느낌이 달라진다고 해요. 앞 코가 뭉툭하거나 둥근 부츠보다는 살짝 날카로운 부츠를 선택하시면 발이 작아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두꺼운 굽이 있는 부츠





부츠는 길이도 다양하지만 굽의 높이나 두께도 참 다양해요. 굽이 낮으면 신었을 때 착화감이 좋지만 어느정도의 높이 있는 부츠는 여성스럼움을 강조시켜주죠. 더불어 발의 크기도 작아보이게 해줘요. 하지만 통굽으로 된 부츠는 오히려 발을 더 부각시킬 수 있으니 피해주시고 적당한 두께감의 굽이 있는 부츠를 선택하세요.



길이 별 부츠의 종류 



자 그럼 지금부터 길이 별로 나뉘는 부츠의 종류를 한 번 알아볼까 해요! 길이 따라 달라지는 부츠의 매력에 한 번 빠져볼까요?



1. 앵클 부츠 - 워커 부츠 






앵클은 발목을 뜻하는데요. 즉, 앵클 부츠는 발목에 오는 길이감으로 목 높이가 보통 15~20cm라고 해요. 복사뼈까지의 길이가 많죠. 길이감이 적당해 평소에 신기 좋아요. 또 치마, 바지의 길이에 상관없이 어떤 옷이든 다 잘 어울리는 부츠이죠. 



첼시 부츠



[이미지출처: 닥터마틴 홈페이지]



요즘 많은 인기를 받는 앵클 부츠는 첼시 부츠가 아닐까 해요! 첼시 부츠는 19세기 런던 첼시 지구에서 크게 유행했던 부츠였어요. 남자첼시부츠도 많지만 요즘 여성분들을 위한  첼시부츠도 많이 나오고 있죠. 보통 굽이 높은 점이 특징이고 옆 선에는 신축성 있는 고무 소재를 넣는다고 해요. 신발의 양 옆에 밴드가 있어 신고 벗기가 간편해요.



첼시부츠 브랜드 - 닥터마틴



[이미지출처: 닥터마틴 홈페이지]



[이미지출처: 닥터마틴 홈페이지]



첼시부츠를 떠올리면 생각나는 브랜드는 아무래도 닥터마틴이 독보적일 것 같아요! 캐주얼한 코디에 잘 어울리는 닥터마틴 첼시부츠는 플로라, 티나 비앙카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고 해요. 또 유광과 무광 중에서도 선택할 수 있어 각 선호하는 스타일에 맞게 고를 수 있어요! 


브랜드명: 닥터마틴 (Dr. Martens)

홈페이지: http://www.drmartens.co.kr/

제품명: BIANCA 211777001

소재: PATENT LAMPER

가격: 198,000원

사이즈: 220~250



2. 처커부츠










처커부츠는 조금 생소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복사뼈 아래로 오는 형태의 부츠를 처커부츠라고 하는데요. 대체로 세무 즉 스웨이드와 같은 소재를 사용하며 발등에 있는 두 개의 구멍을 통해 끈을 묵을 수 있어요.



처커부츠 브랜드 – 클락스



[이미지출처: 클락스 홈페이지]



180년 전통의 역사를 가진 영국 캐쥬얼 브랜드 클락스의 처커 부츠는 착화감이 뛰어나 일상생활에서 활동하기가 좋아요. 또 가죽의 느낌이 편안하고 부드러운 점이 특징이죠. 밑창이 고무로 되어 있어 지면에 닿을 때 충격을 흡수해줘요. 따라서 착화시간이 길어도 편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죠.


브랜드명: 클락스 (Clarks)

홈페이지: http://www.clarks.co.uk

제품명: Desert Boot 

소재: Cola Suede

가격: £95 (한화 약 137,000원)

사이즈: 230~300



3. 부티







앵클 부츠가 발목을 덮는 길이라면 부티는 복사뼈 아래까지 오는 길이에요. 발등을 감싸주어서 발 볼이 넓은 여성분들의 고민을 해결해주죠. 또 발목을 살짝 드러낼 수 있어 다리가 더 길어 보여요. 디자인이 많이 강조되면서 굽과 모양이 하이힐과 비슷하다 하여 ‘부티 힐’ 이라고도 불리죠. 



부티 브랜드 – 할리샵



 [이미지출처: 할리샵]



 [이미지출처: 할리샵]



스니커즈부터 플랫, 로퍼, 펌프스 등 다양한 여성화를 판매하고 있는 할리샵! 살짝 뾰족한 앞 코가 매력적인 할리샵의 벨자이아 부티는 베이직한 디자인이라 치마와 바지를 비롯해 다양한 룩에 매치하기 좋아요. 


브랜드명: 할리샵

홈페이지: http://www.hollyshop.co.kr

제품명: 벨자이아 부티

소재: 스웨이드

가격: 47,900원

사이즈: 230~250


4. 미들 부츠







종아리의 반까지 오는 미들 부츠! 목 높이는 보통 20~30cm 라고 해요. 길이 감이 그렇게 길지도 짧지도 않은 편인 미들 부츠는 다리가 많이 가늘어서 고민인 분들께 적합하죠. 그 중 대표적인 부츠는 바로 카우보이 부츠가 아닐까 해요. 미국 서부를 대표하는 카우보이 부츠는 가죽으로 만들어지고 대체로 힐이 있다는 점이 특징이죠.



[이미지 출처: 홀리가든]



[이미지 출처: 홀리가든]



미들부츠 브랜드 – 홀리가든

패션과 따뜻함을 모두 느끼실 수 있는 여성슈즈쇼핑몰 홀리가든의 미들 부츠! 안감에 있는 부드러운 퍼는 추운 겨울에 신기 딱이죠! 또 워커창으로 만들어져 활동성이 좋아 오래 신어도 불편하지 않다고 해요. 청바지와 루즈한 핏의 원피스에도 잘 어울리는 미들 부츠이죠.



브랜드명: 홀리가든

홈페이지: http://www.hollygarden.co.kr

제품명: 부츠/7cm/웨스턴/퍼안감

소재: 합성피혁

가격: 49,900원

사이즈: 230~250



5. 롱 부츠




다리가 두껍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롱 부츠를 피하실 것 같은데요. 무릎의 절반 이상을 가려주는 롱 부츠를 신게 되면 다리의 라인을 오히려 보완해준다고 해요. 만약 롱 부츠와 스타킹 혹은 바지의 컬러를 통일시켜 주면 다리가 더 길어 보이는 효과도 있어요! 어두운 컬러를 선택해주시면 더 날씬해 보이겠죠?



롱 부츠 브랜드 – 지니킴


[이미지 출처: 지니킴]



[이미지 출처: 지니킴]



지니킴은 2006년 압구정점을 오픈 하면서 다양한 디자이너 슈즈를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에요. 백화점에도 많이 볼 수 있을 정도로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받아오고 있죠. 지니킴의 롱 부츠는 종아리까지 슬림하게 바디라인을 잡아주는 발목의 이중 스트랩이 포인트에요. 100%천연가죽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이 느껴지죠!



브랜드명: 지니킴

홈페이지: http://www.jinnykimcollection.co.kr/

제품명: [Jinny Kim Pink Label] Rosa-B_PKQB901

소재: 소가죽

가격: 248,000원

사이즈: 225~250



부츠 관리법





주로 가을과 겨울이 신게 되는 부츠! 보온기능이 있다 보니 일반적인 소재보다 주로 스웨이드나가죽의 소재를 많이 사용하게 되죠. 소재에 따라 가격대도 달라지죠. 그러다 보니 평소 착용하면서 사용하실 수 있는 관리법과 또 신지 않을 때의 보관법도 중요한 것 같아요.

준비물: 부츠, 구두약, 구두 솔, 신문지





1. 먼저 부츠에 묻어있는 먼지와 오염 물질을 마른 헝겊으로 털어주세요.







2. 그 다음 부츠의 색에 맞는 구두약을 구두 솔에 적당량 덜어주세요.

앞 코 부분과 신으면서 벗겨진 부분에 살살 발라주세요.





3. 무광 즉 광이 없는 부츠는 생략해도 되지만 만약 광이 있는 유광 부츠라면

 스프레이 구두약을 뿌려 구두에 광을 내주세요.





4. 구두약이 뭉쳐있지 않게 다시 마른 헝겊으로 살살 닦아주세요.





이렇게 먼지투성이로 방치되었던 부츠가 얼마나 깨끗해졌는지 관리하고 난 모습과 한 번 비교해보세요!





발등 위에 뿌옇게 쌓여있던 먼지를 구두약을 통해 말끔히 닦아주니 사라졌던 광이 다시 돌기 시작했어요! 잊고 있었던 부츠 본래의 모습을 찾을 수 있었어요. 최대한 부츠에 상처가 나지 않게 조심스럽게 신어주시는 것이 중요하죠. 하지만 생활 속에서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오염과 작은 상처들을 저렇게 직접 집에서 관리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알려드리는 부츠 보관법! 이렇게 발을 넣는 입구에 신문지나 잡지를 돌돌 말아 넣어주세요. 이렇게 되면 부츠의 목이 구부러져 망가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신발 속 습기제거에도 도움이 되요!



부츠 코디아이템





부츠는 정말 아무 옷이든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것 같아요! 부츠종류도 다양하다 보니 옷의 스타일과 자신의 체형에 맞는 부츠를 선택할 수 있죠. 여자첼시부츠코디는 치마나 반바지에 매치하면 좋은데요. 이때 양말이나 스타킹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또 보통 청바지에도 무난하게 어울리는 것은 물론이고 원피스에도 쉽게 매치할 수 있어요. 키가 작은 분들은 롱 부츠를 신으실 때 부츠와 같은 컬러감의 바지와 매치하시면 좋아요.



[우리] 나만의 할인카드 자세히 보러가기



같은 부츠라도 부츠 코디 방법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고 모두 평소에 입는 옷으로 간편하게 코디 할 수 있어 더 실용성이 좋은 부츠! 그래서 더 찾게 되는 것 같아요. 부츠의 다양한 매력, 이번 가을과 겨울에 많이 느껴보세요!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2016-2072호

 

해당 컨텐츠는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 많이 지난 컨텐츠의 경우 관련 사이트 검색을 통해 최신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금융거래보호 캠페인] 금융회사는 어떤 경우든 비밀번호나 금융거래정보를 전화로 묻지 않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BC라이프
  • 금융 경기도 청년 복지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소개
  • 쇼핑 봄 트렌치코트 추천 어떤 트렌치코트를 입어야 진짜로 예쁠까요?
  • 리빙 5만원으로 주방 꾸미기 단돈 5만원으로 지금 바로 Do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