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바로가기
BC라이프
  • 경제 TIP 아동급식카드 어떻게 사용할까?
  • 건강 TIP 마르팡 증후군 대체 뭘까?
  • 생활 TIP 꼬막손질법 꼼꼼함이 포인트!
  • 경제 TIP 아동급식카드 어떻게 사용할까?
  • 건강 TIP 마르팡 증후군 대체 뭘까?
  • 생활 TIP 꼬막손질법 꼼꼼함이 포인트!
BC이벤트
  • QR결제하면 매일매일 할인 시즌2
  • 위베베 럭키박스 이벤트
  • 사회공헌
    필리핀 타클로반의 소중한 추억
  • youtube
    BC카드 꿀 혜택 이야기

리듬의 에너지로 춤을 추다 배우 양동근 인터뷰!

 

 




 

 

우리 머릿속에 있는 뮤지컬이라는 틀을 깨버린 뮤지컬인 더 하이츠’. 지금껏 국내에 소개된 적 없는 새로운 장르와 흥겨운 공연으로 큰 화제를 모은 뮤지컬인 더 하이츠가 다시 돌아왔는데요. 초연에 이어 이번 공연에도 함께하는 배우 양동근을 만났습니다

 

1월에도 변함없이 최고의 공연만 엄선하여 여러분께 소개해드립니다!

 

 

 

 

 




한동안 국내 뮤지컬 팬들의 마음을 흔든 것은 웅장한 선율의 유럽 스타일의 뮤지컬이었는데요. 2015년 국내 초연된 뮤지컬인 더 하이츠는 신선한 문화 충격이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뮤지컬 무대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랩, 힙합, 스트리트 댄스, 강렬한 리듬이 무대를 압도하는 브로드웨이 쇼 뮤지컬의 최고봉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랍니다. 새로운 장르의 조합으로 단순히 젊은 관객 층을 위한 공연일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심신을 벌떡 일으킬 만큼 흥겹고 다이내믹하다!” “할리우드 영화처럼 초반부터 관객을 몰입하게 만든다” “공연 내내 음악만으로도 어깨가 들썩인다등과 같은 찬사를 이끌어냈습니다. 20~30대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층이 함께 즐기는 공연으로 작품성과 흥행성이라는 두 마리를 토끼를 모두 잡았죠.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빠르게 빠져들고 공감할 수 있었던 이유는 소중히 지키고픈 삶의 터전과 마음속에 담긴 꿈이 실제 우리들의 모습과 다르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현실은 어둡지만 서로 의지하며 희망을 노래하는 워싱턴 하이츠의 사람들. 그들의 리더 우스나비로 양동근이 다시 한번 캐스팅되었는데요. 그 누구보다도 강렬한 에너지로 관객들을 사로잡는 양동근이 또다시 당신을 공연장으로 초대합니다!

 


 

 


뮤지컬인 더 하이츠를 한 줄로 설명한다면 어떤 뮤지컬인가?

요즘 같은 복잡한 시국에 딱 어울리는 따뜻한 뮤지컬이다. 초연부터 재연까지 열기가 대단하다.

 

뮤지컬인 더 하이츠’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아이돌 친구들이 많이 나온다는 점이다. 팬분들에게는 이보다 더 큰 선물이 없을 것 같다.

 

뮤지컬인 더 하이츠는 퍼포먼스가 강한 작품이라고 들었다. 젊은 층을 위한 작품인가?

퍼포먼스가 강렬하긴 하지만 젊은 층만을 위한 작품은 아니다. 랩이나 스트리트 댄스 안무 등이 20대의 취향에 맞는다면, 원작에 담긴 풍성한 드라마는 30대 이상 관객들을 미소 짓게 만들 것이다.

 

어떤 점에서 뮤지컬인 더 하이츠에 참여하게 되었는지 궁금하다.

뮤지컬이라서 결정이 쉽지 않았을 것 같다. 예술인에게 뮤지컬은 접하기 쉽지 않은 종합 예술이다. 자주 하고 싶지만 마음만으로는 어렵다. 무엇보다 양동근이라는 인물에게 잘 어울리는 캐릭터(우스나비)를 만나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다. 나에게 여러모로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서 결정했다.

 

뮤지컬인 더 하이츠가 관객에게 전하고자 하는 궁극의 메시지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바로 내가 몸담고 있는 삶에 대한 이야기이다. 평소 작품을 선택하는 자신만의 기준이 있는가? 있다면 무엇인지 궁금하다. 딱히 정해놓은 기준은 없다. 그때의 상황과 느낌이 중요한 것 같다. 이번 작품 역시 마찬가지다. 작품이, 그리고 연출을 맡은 이지나 연출께서 나를 필요로 해서 결정을 하게 되었다.(웃음)

 

이번 작품에서 워싱턴 하이츠에서 수퍼마켓을 운영하고 있는 우스나비라는 역을 맡았다. 인물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해줄 수 있는가?

억척스러운 짠돌이다. 뉴욕의 라틴 할렘이라 불리는 맨해튼 북서부의 워싱턴 하이츠에서 수퍼마켓을 운영하며 할머니를 모시고 살고 있다는 설정을 보면 짐작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사랑에는 쑥맥이다. 고향인 도미니카공화국에 대한 막연한 그리움을 갖고 있어 지금까지 자신이 자라온 삶의 터전을 버릴 생각도 한다. 하지만 할머니의 뒤를 이어 동네의 가로등이 되어가기로 결심한 이 시대의 리더다.

 

우스나비의 성격 중 가장 이해되지 않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

별로 없는 것 같다.

 

이 작품은 우스나비와 베니, 두 명의 주인공이 있다. 어떤 점에서 베니보다 우스나비가 본인과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가?

앞서 말한 것처럼 우스나비는 사랑에 서툴다. 동네 친구인 미용사 바네사를 마음으로 사랑하고 있지만 겉으로 표현을 하지 못한다. 반면 베니는 젊은 사랑꾼이다. 니나의 부모님의 반대에도 사랑을 쟁취한다. 나는 이런 젊은 사랑꾼 역할은 소질이 없는 것 같다.(웃음) 우스나비처럼 삶의 애환을 표현하는 쪽이 몸에 더 자연스럽다. 관객들도 나에게 사랑꾼을 원하진 않을 것 같다.

 


 

 


가장 좋아하는 넘버는 무엇인가?

파이널(Final)’이다.

 

이유가 궁금하다.

작품을 보면 알겠지만, 우스나비가 워싱턴 하이츠의 등불이 되기로 결심하는 순간에 부르는 넘버다. 배역의 성격이 잘 드러나고 숭고한 장면에 나오는 넘버라서 더욱 마음에 든다.

 

뮤지컬 첫 데뷔가 군대에 있을 때 참여한 뮤지컬마인’인 것으로 알고 있다. 그때를 잠깐 이야기해준다

? 어떤 작품에 어떤 역할이었나? 군에서 하는 모든 스포츠엔 그 앞에군대가 들어간다. 군대 축구,

군대 농구 등등. 난 군대 뮤지컬을 경험했다. 군인정신으로 뮤지컬을 배웠다. 열악한 환경에서 짬밥

을 먹으며 작품을 만드는 작업을 했다. 그 덕에 사회에서 한 첫 뮤지컬도 어색하지 않았다. 약방의 감초

같은 역할이라서 정확하게 기억은 나지 않지만, 군대 정신으로 열심히 했다.

 

뮤지컬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많은 사람이 이야기하는 것처럼 뮤지컬은 종합 예술이다. 배우다움의 기준이 더 높은 장르인 것 같다.

 

다른 장르에 비해 뮤지컬이라는 장르를 하는데 어떤 점이 더 힘이 드는가?

작품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특히 이번 작품은 막이 올라감과 동시에 내내 춤추고 뛰어다녀야 한다.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다.

 

셋째 소식도 축하한다. 최근 TV 프로그램슈퍼맨이 돌아왔다를 보면 기존의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솔직히 아빠라는 모습이 어색하다. 참여하게 된 이유가 궁금하다.

배우는 이미지로 먹고 살지만 양동근이라는 사람은 아빠로 살아야 한다. 인생은 도전이다.

‘조이’라는 딸아이의 이름이 정말 예쁘다. 직접 지었나? 고맙다. 아내가 지어 준 이름이다.

 

앞으로 도전하고 싶은 장르나 배역이 있다면 무엇인가?

특별히 무엇을 하겠다는 생각보다는 나를 필요로 하는 작품에 열심히 임할 것이다.

 

뮤지컬인 더 하이츠를 권해주고 싶은 사람은 누구인가?

따뜻한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음악과 춤에 정신없이 빠져들다 보면 어느 순간

마음이 따뜻해질 것이다.

 

끝으로 뮤지컬인 더 하이츠를 기대하고 있는 BC카드 회원분들께 한마디 부탁한다.

내가 출연했지만, 내가 생각해도 참 괜찮은 작품이다. 극장에서 꼭보길 바란다.(웃음)

 

 

 

뮤지컬인 더 하이츠

 

특전 BC VIP카드 회원(e-플래티늄 제외) 최대 20% 할인

일시 1 12~31

장소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문의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loung.bccard.com

 

 

배우 양동근 인터뷰의 자세한 내용은 THE BC 1월호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THE BC 1월호 바로가기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 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2016-2470

     

해당컨텐츠는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 많이 지난 컨텐츠의 경우 관련 사이트 검색을 통해 최신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금융거래보호 캠페인금융회사는 어떤 경우든 비밀번호나 금융거래정보를 전화로 묻지 않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BC라이프
  • 금융 경기도 청년 복지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소개
  • 쇼핑 봄 트렌치코트 추천 어떤 트렌치코트를 입어야 진짜로 예쁠까요?
  • 리빙 5만원으로 주방 꾸미기 단돈 5만원으로 지금 바로 Do it!!